20대자녀보험 & 30대자녀보험 추천 및 무해지 태아보험 꼼꼼히 살펴보기
상태바
20대자녀보험 & 30대자녀보험 추천 및 무해지 태아보험 꼼꼼히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험이란 골절, 화상, 교통사고 등의 생활위험과 암, 질병, 사고 등 성장기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종합적으로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을 의미한다. 항목별 본인부담금은 있을 수 있고, 필요한 특약을 가입해서 비교적 자유롭게 보험을 구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어린이들은 태어나서 성장하면서 다양한 위험에 노출되게 된다. 게다가 현대 사회에 오면서, 미세먼지나 환경호르몬 등의 환경문제도 심각해지면서 아이들의 면역력은 갈수록 떨어지고 있다.

2019년 한국소비자원 통계를 참고하자면 최근 5년간 어린이 안전사고의 비율은 매년 30 퍼센트 이상이다. 이는 우리나라 총인구 대비 어린이 인구 비중이 12.8 퍼센트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까지 고려한다면, 어린이에게 안전사고가 일어날 확률이 매우 높아서 아이들이 안전사고에 대단히 취약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평소 일반적인 생활을 하다가 사망이나 사고에 휘말릴 가능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그래서 다양한 질병과 사고에 노출되는 어린이를 위해서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 어린이보험에 미리 가입해두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어린이보험과 비슷한 보험 상품으로는 신생아보험을 들 수 있다. 사실 어린이보험과 신생아보험의 보장 내용은 큰 차이가 없다. 두 보험의 차이점을 꼽자면, 특정한 시기로 가입시기가 나뉜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태아보험이라고도 불리는 신생아보험의 경우에는 임신 사실을 안 날로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대상 역시 아직 임신 중인 산모의 뱃속에 있는 태아이고, 산모의 건강상태가 가입 여부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신생아보험의 보장은 출생 이후부터 받을 수 있다.

반면에 어린이보험은 임신 중에 자녀를 위해 가입하는 태아보험과 달리, 태어난 자녀가 0세일 때부터 가입을 할 수 있는 보험상품이다. 가입 여부 역시 가입 대상자인 어린이 본인의 건강상태에 따라서 기준이 달라진다. 어린이가 아플 때에는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때에도 제한이 생길 수 있으므로, 어린이가 건강할 때 어린이보험에 미리 가입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어린이들에게는 다양한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유괴나 납치, 교통사고에 휘말릴 수 있는 생활위험이 우선 존재한다. 아직 면역력이 떨어지고 성장 중인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주로 앓는 질환이나 생활질환도 존재한다. 아토피, 천식, 비염, 성조숙증과 같은 환경성질환도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학교 생활을 하다가도 상해사고나 정신장애, 학교폭력 등의 위험에 처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어린이보험은 영유아기나 청소년기 시기에 폭넓게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만기를 언제까지로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성인, 혹은 노후까지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성인보장은 물론이고 특약에 가입한다면 자녀 전용 보장도 추가로 보장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어린이보험 상품의 경우에는 많은 보험사에서 출시하고 있는 인기 상품이다. 다양한 보험사에서 수많은 특약을 출시하고 있느니만큼, 어떤 특약을 구성하여 어린이보험을 설계하느냐에 따라서 보장금액이나 보험료의 차이가 커질 수 있다. 그래서 어린이보험의 보장금액은 이 정도다, 보험료는 이만큼이다라고 단정 짓기가 어렵다는 특성이 있다.

그래서 어린이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 보험 초심자가 알아봐야 할 정보가 다소 까다로울 수 있다. 어린이보험은 보험사마다 보장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보장을 중심으로 구성해야 하는지, 초심자 입장에서는 구분해내기가 힘들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가입 조건이나 보장 범위, 가입 금액, 월별 납부해야 하는 보험료 등 상세한 정보를 미리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가정의 상황에 따라서 알맞은 어린이보험은 다를 수 있는데, 적합한 보험 상품을 골라내기에는 어린이보험의 종류가 지나치게 다양할 수 있다. 그래서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통해서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여기저기 보험사 개별 홈페이지를 따로 찾아갈 필요 없이, 한 번에 보험사별로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실시간으로 내가 내야 할 보험료의 견적까지 알아볼 수 있다. 게다가 만약 어린이보험 담보물을 구성하던 중 궁금한 점이 생긴다면 전문가에게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며 20대자녀보험, 30대자녀보험과 같이 자신의 조건을 토대로 상품을 추천받아 볼 수도 있다. 쉽고 빠르게 내가 필요한 정보만을 모아서 어린이보험을 보다 합리적으로 구성해보고 싶다면, 어린이보험에 가입하기 전 비교사이트를 이용해서 보장 내용을 확인해보는 것이 꼭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