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치과보험 & 충치 건강보험 확인 및 참좋은치아사랑보험 보장내용 확인해보기
상태바
아기치과보험 & 충치 건강보험 확인 및 참좋은치아사랑보험 보장내용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자료를 확인해 보면 우리나라 국민들이 치과 치료로 인해 지출하는 의료비 부담 정도가 상당히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국내에서 발생한 전체 외래진료비용 가운데 무려 30 퍼센트가 치과에서 나오는 의료 지출로 잡히는데, 이는 OECD 가입 국가들과 비교를 해보아도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는 수치이다. 충치 건강보험을 통해 보장을 받을 수 있지만, 해당 내용은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만 해당하며 국민건강보험을 통해 받을 수 있는 치아 보장만으로는 치료의 한계가 있다. 그래서 치아보험이 처음 등장했을 때부터 많은 사람들이 열광했는데, 아직까지도 점점 치아보험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가입률도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는 전망이다. 

치아보험이 최근 가장 인기가 높은 보험 상품 중 하나이니 만큼, 여러 보험사에서 치아 관련 보장 상품을 판매 중에 있다. 아기치과보험, 참좋은치아사랑보험 등 다양한 치아보험 상품이 출시되면서 상품 별로 보장 한도나 보장 내용에도 차이가 뚜렷해지고 있다. 추가로 가입할 수 있는 특약에 대한 내용도 각 보험사마다 다르다.

따라서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단순히 주변의 추천을 통해 가입하거나, 저렴한 보험료만 확인해서 무턱대고 가입을 결정해서는 안 된다. 보험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자세한 치아보험의 보장 내용과 변동 사항, 차이점 들을 확인해보고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겠다.

주변에 실제로 지인이 치아보험을 좋은 상품이라고 추천을 했다고 가정해보자. 그 지인에게는 정말 좋은 보장 내용의 보험 상품이었을 것이다. 그렇지만 그 보장 내용이 나에게도 동일하게 효용이 있는 사항인지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보장할 수 없다. 어떤 보장 내용이 누구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되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전혀 필요가 없고 쓸 일이 없는 보장 내용이 될 수도 있다. 그래서 누군가에게는 저렴하게 좋은 보장을 받을 수 있었던 치아 보험이 본인에게는 가격만 비싸고 전혀 보장을 받을 수 없는 상품이 될 수 있다.

즉,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타인이 아닌 보험을 가입하고자 하는 당사자 본인의 기준으로 보장 내용을 따져볼 필요성이 있다.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을 다 챙긴 뒤에, 그중에서 가장 저렴한 보험료의 보험 상품을 찾아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부적인 치아보험의 내용까지도 잘 살펴보아야 치아보험에 가입한 뒤에 제대로 된 보장을 모두 받고, 후회하지 않을 수 있다. 주변에서 치아보험에 가입은 했는데 정작 보장받은 것은 별로 없더라,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필요한 보장을 애초에 합리적으로 구성하지 못한 채로 보험에 가입하였을 확률이 높다.

그렇다면 합리적으로 치아보험을 설계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알아보아야 할 것은 무엇일까. 바로 보장내용이다. 치아보험에서 보장하는 내용은 크게 보존치료, 보철치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겠다. 보존치료는 우선 일반적인 충치 치료를 받을 때에 가장 많이 받게 되는 치료들이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이다. 반면에 보철치료의 경우에는 틀니나 임플란트처럼 인공 치아를 만들어서 자연 치아를 대신하도록 치료받는 것을 뜻한다. 

임플란트를 보장해주는 의료 보험의 내용은 보험 가입자의 나이에 따라 그 중요도가 달라질 수 있다. 아직 학생이나 사회초년생이라면 임플란트 치료까지 필요할 정도로 치아 상태가 급격하게 나빠질 가능성이 비교적 낮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50세, 60세가 넘은 나이의 보험 가입자라면 앞으로 임플란트 치료를 많이 받아야 될 수도 있으니, 보장 개수가 최대한 많은 보험 상품을 고르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 이렇듯이 가입자 기준으로 보장받아야 하는 사항들이 달라질 수 있으니, 치아보험 가입을 준비할 때에는 무조건 본인의 기준을 세워 그에 적합한 보험 상품을 찾아서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각 보험사의 치아보험 상품마다 보존치료를 더 넓게 보장해주는 상품이 있고, 반대로 보철치료의 보장 개수와 한도가 넓은 상품도 있다. 그러니 되도록 많은 보험 상품을 알아보고 치아보험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본인에게 적합한 보험 상품을 찾아내는 데 유리하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한다면 자신에게 필요한 치아보험 상품을 더 편리하고 간단히 찾아볼 수가 있다. 적합한 보험 상품을 찾았다면 비교사이트 내에서 예상 보험료까지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쉽게 본인에게 적합한 치아보험을 찾아 쉽게 보험 설계를 할 수 있으니, 꼭 이용해 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