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 교통사고 & 운전자보험 접촉사고에 대한 보장좋은 운전자보험순위 확인
상태바
운전자보험 교통사고 & 운전자보험 접촉사고에 대한 보장좋은 운전자보험순위 확인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차주들이라면 반드시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 한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자동차 보험에는 책임보험과 임의보험으로 구분되어 있고 책임보험의 경우에는 나라에서 가입하도록 모든 차주들에게 권유하고 있고 가입하지 않으면 처벌을 받게 된다. 하지만 자동차 보험의 경우에는 상대방을 위한 보장내용으로 거의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보장내용으로는 부족한 면이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 보험과 함께 운전자 보험을 많이 가입하고 있다.

운전자보험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운전자보험 접촉사고 시 합의금 보장 등 운전자 본인을 위한 보장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보험이라 여겨진다. 운전자보험의 특징으로는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었을 때 형사정, 행정적 책임을 보장해주는 상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1대 중과실 사고에 대해서 보장이 가능하고 음주, 무면허 운전은 제외로 보장이 불가능하다. 사고 횟수와 상관없이 사고가 발생 시에 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고, 긴급 견인이 되거나 운전자보험 교통사고 발생 시의 처리비용 및 면허정지나 취소를 당했을 시에 위로금도 보장이 가능하며 다양한 보장내용으로 운전자를 위해 보장을 해주고 있는 보험이다.

운전자 보험 중에 중요한 특약들로 구분되는 것이 3가지 있는데 운전자 벌금 특약과 변호사 선임비 특약, 교통사고 처리 보상금 특약이 가장 중요하고 우리가 사고 발생 시에 유용한 보험 특약이다. 운전자 벌금 특약은 자동차를 운전하는 도중에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상대방의 신체에 대해 상해를 입혀 벌금을 부담한 경우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이며 대인 배상으로 보장하거나 혹은 도로교통법 151조에 따라서 벌금이 확정된 경우에 보장이 가능하다. 교통사고 인해서 다른 사람에게 상해를 입혀 구속영장에 의해 구속이 되거나 검사에 의해서 공소제기가 될 경우에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은 변호사 선임비 특약이다. 피해자가 사망하거나 중상해를 입었을 때 피해자마다 최대 1억 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고 피해자가 부상을 입은 경우에는 42일, 72일, 140일 이상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판단이 될 때 각각 2천만 원, 6천만 원, 1억 원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특약은 교통사고처리 보상금 특약이다. 

12대 중과실 사고 유발 시에 발생하는 책임에 대해서는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에 규정대로 보험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형사 처벌되니 주의해야 한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의 경우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 12대 중과실 사고는 신호위반과 속도위반, 무면허사고, 앞지르기나 끼어들기 위반, 중앙선 침법, 승객 추락방지, 철도건널목 통과방법 위반, 횡단보도 사고, 어린이 보호구역 위반 사고, 음주사고, 보도 침법, 화물 고정조치 위반의 경우를 12대 중과실로 보고 있으니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

운전자 보험 보장 범위는 주계약은 의외로 운전자용과 비운전자용으로 나누어져 있고, 교통상해 사망하면 교통사고로 인해서 상해에 입거나 사망하는 경우 보상금을 보장받을 수 있고 비운전자의 경우 버스나 택시를 타는 등 비운전 중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 보장받을 수 있다. 교통상해 후유장해 80& 이상일 때는 교통사고로 인해서 80% 이상 후유장해가 발생했을 때 최초 1회에 한해서만 보장이 가능하니 유의해야 할 부분이다. 운전자 보험이 납입면제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교통상해 50% 후유장해 시 납입금이 면제되고 중상해에 해당되지 않는 자부상 7급(발목 탈구나 어깨 골절)에도 납입이 면제되는 보험사가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기만 한다면 자신에게 더욱 유용한 보험 상품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게 된다. 

운전자 보험은 이처럼 자동차 보험만큼 중요하지만 보장내용이 워낙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리고 특약들도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고 특약을 자신에게 맞게 고르고 설정해서 가입해야만 보험료도 절약하면서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을 가입할 수 있다. 그렇게 되면 각 보험사별로 보장내용을 하나하나 알아봐야 하는데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해서 운전자보험순위를 참고하여 알아보면 신속하게 보장 내용을 비교할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보험 상품으로 구성하여 가입할 수 있어 보다 유용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