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입원보험 분석 및 KB자녀보험 vs 베스트자녀사랑보험 비교하고 알아보기
상태바
어린이입원보험 분석 및 KB자녀보험 vs 베스트자녀사랑보험 비교하고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0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어난 아이부터 성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 있다. 바로 어린이보험이다. 해당 보험의 이름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가입이 가능한 보험처럼 보인다. 하지만 만 30세 이하의 성인까지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며, 이런 내용을 이미 알고 있는 20대에게도 인기가 아주 많은 편이다. 어린이보험은 성인 보험과 비교하면 보장은 좀 더 폭넓은 편이며, 이에 반해 보험료는 동일 조건이라도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보험의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없다는 큰 메리크가 있다. 성인 암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감액, 면책기간이 모두 끝나야 제대로 보장이 시작된다고 할 수 있다. 이 기간이 짧지만은 않아서 암보험 가입 시에는 최대한 면책과 감액기간이 짧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이야기까지 있다. 

그런데 어린이보험은 면책기간, 감액기간이 없어 가입을 하면 바로 보장이 시작된다. 이렇듯 장점들이 많아 어른이보험이라고까지 불리며 많은 성인들이 꾸준하게 가입을 하고 있는 보험이다.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KB자녀보험, 베스트자녀사랑보험, 어린이입원비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살펴보고 보험 회사마다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파악하여, 본인에게 유리한 조건을 찾아 가입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어린이보험은 각종 사고에 대한 보장과 암, 뇌, 심장질환을 통칭하는 3대 질환 진단비 보장이 가능하다. 그리고 성장기 어린이들이 많이 활용할 수 있는 골절과 화상 진단비, 입원비 등 생활에서 생기는 많은 질병과 상해에 대해 포괄적인 대비가 가능한 보험이다. 요즘은 어린이보험을 단독으로 가입하는 것보다 임신 이후 태아 특약까지 함께 추가 가입해서 준비하는 경향이 있다. 태아 특약은 임신 주수에 따라서 가입을 할 수 있는 제한이 생기는데 보통 22주 전에 가입을 할 수 있는 태아 전용 특약들을 미리 챙기는 게 좋다. 산모의 건강에 따라서 가입 이 가능한지를 따지기 때문에 임신 당뇨 등 임신으로 인한 합병증이 생기기 전에 가입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아이들도 2차 기형아 검사 이전에는 가입을 해야 늦지 않다. 태아 특약에 가입 가능한 시기를 놓치지 않아야 출산 시 발생하는 각종 위험 상황에 대비를 할 수 있다.

어린이보험은 교통사고 등 생활 위험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통계로만 따져봐도 아이들의 사망 원인 중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게 교통사고다. 아이들은 잠시만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곧바로 사고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빈번하다. 하지만 그렇다고 매 순간 아이들을 지켜볼 수만은 없기 때문에 보험으로 사고에 대한 대비를 꼼꼼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 응급실 내원비나 입원일당에 대한 보장도 중요하다. 아이들은 입원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아 종합병원 입원일당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넓은 범위로 담보 구성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생활환경의 변화는 성인들에게 다양한 질병에 걸리게 되는 상황을 초래했다. 이런 영향은 아이들에게도 마찬가지라 환경성 질환에 대한 보장이 꼭 필요하다. 아토피나 비염, 천식, 성조숙증 등의 환경성 질병도 어린이보험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소아암과 백혈병은 발병률이 높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꾸준하게 발병하고 있으니 함께 대비하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청소년기 학교 생활에서 생길 수 있는 각종 사고나 학교 폭력 등으로 인한 피해까지 특약 가입을 통해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험을 가입할 때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은 다양한 매체 발달로 인터넷 가입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직접 가입을 할 경우 보험료 할인 혜택도 챙겨볼 수 있어 다이렉트 상품의 선호도가 높은 편인데, 어린이보험 역시 다이렉트로 가입을 진행하게 되면 금전적인 부담을 낮출 수 있다.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회사별 상품 비교만 꼼꼼하게 한다면 설계사 없이 가입을 하더라도 큰 어려움이 없으며, 오히려 본인에게 꼭 맞는 담보로 구성을 할 수 있어 장점이 더 많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다양한 조건을 비교해서 맞춤 보험으로 가입해보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