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치과보험 vs 교보생명 치과보험 비교하고 치과보험 가입조건 알아보기
상태바
db 치과보험 vs 교보생명 치과보험 비교하고 치과보험 가입조건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작스러운 몸의 이상 신호는 두려움을 불러오기도 한다. 간단하게 약국에 들러 약을 복용 후 완치되는 가벼운 증상들도 있지만, 병원에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때도 있기 마련이다. 그중에서 치통은 결코 가볍게 넘길 수 있는 증상은 아니다. 왜냐하면 치통을 느꼈다는 것은 충치가 어느 정도 진행되고 있으며 치아가 손상되었음을 뜻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치통을 그냥 가볍게 무시하거나 병원에 선뜻 방문하기 꺼려하는 경향이 크다. 치과라는 이미지가 주는 두려움 때문일 수도 있고 다른 병원비에 비해 유독 비싼 치료비 때문에 망설이는 것일 수도 있다. 하지만 하루, 이틀 미룬 치과 치료는 더 심각한 상황으로 우리를 몰아갈 수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이용하여 치과 치료비에 대한 준비를 해 놓는 것이 좋다.

실제로 치과 치료비로 인해 치료를 중간에 포기하거나 시작 조차 하지 않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 보통 치아 한 개당 평균 치료비는 약 60만 원으로 경제적인 부담을 초래하기에는 충분하다. 정기적인 치아 검진과 스케일링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에 하나이다. 스케일링 같은 경우에는 의료보험 급여에 해당하는 항목으로 약 2만 원의 비용으로 받을 수 있지만, 그 외 대부분의 치과 치료는 비급여에 해당하므로 치료비 전액을 환자 본인이 부담해야만 한다. 

그래서 요즘 많은 사람들이 치과보험에 가입하는 추세이며, 그에 따라 이전에 비해 다양한 보험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치과 진료비로 평생 유지해야 하는 치아를 포기하지 않기 위해서는 미리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중요한데, 비교사이트를 이용한다면 db 치과보험, 교보생명 치과보험 등 다양한 치과보험 상품을 한 사이트에서 비교, 분석할 수 있어 가입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치과보험은 크게 진단형과 비진단형으로 나뉜다. 보험 가입 전에 사전 검진을 받지 않고 보험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 비진단형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 상품을 선택한다. 하지만, 가입 전에 반드시 주의해야 하는 점이 있는데, 비진단형 치과보험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만약 이를 유의하지 않고 가입을 진행한다면 정작 본인이 필요할 때에 치과보험 보장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반드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 보험 상품마다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상이하므로 충분히 비교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진단형 치과보험은 이와 같은 기간이 존재하지 않지만, 가입이 까다롭다는 특징이 있다. 

치과보험의 보장 내용은 치아의 상해나 질병의 경우에 해당한다. 크게는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로 구분할 수 있다. 흔히 충치가 생겨서 치과에 방문하게 되면 보존치료를 하게 된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치아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 충치로 손상된 부분을 제거하고, 제거한 부분을 치아 충전재로 메우는 치료이다. 이때, 충전재로 사용하는 재료들에 따라서 비용이 상이하다. 치료비는 물론 본인이 100%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치아 보험을 통해 가입되는 보장 내용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 외에 보존치료로는 크라운 치료가 있는데, 충치 치료 후 치아를 덮은 방식으로 치료가 진행된다. 이 역시 사용되는 재료에 따라서 치료비가 상이해지며 보험 상품에 따라서 보장되는 횟수가 제한되어 있다. 

보존치료 외에 본인의 치아를 보존할 수 없는 경우에는 발치를 하게 되는데, 발치 후 인공치아를 심는 치료를 해야 한다. 이와 같은 치료를 보철치료라고 하는데, 크게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이 있다. 임플란트는 평균 150만 원 정도 치료비가 필요한데, 이 또한 치과보험 상품에 따라 보장되는 개수가 다르기 때문에 보장 내용을 사전에 점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가입자의 치과보험 가입 목적에 따라 치과보험 가입조건 및 가입 범위를 미리 확인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서 사전에 여러 개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상담사를 통해 궁금한 점을 상담받을 수 있으며 보험료 또한 미리 산출이 가능하다. 장기간 동안 유지하는 것이 보험에서 중요한 만큼 경제적으로 본인이 감당할 수 있는지 여부를 미리 알 수 있으므로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이용을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