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사망보험 및 메리츠 사망보험 비교 & 정기사망보험 특약 살펴보기
상태바
삼성생명 사망보험 및 메리츠 사망보험 비교 & 정기사망보험 특약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8.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망보험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은 들어봤겠지만 젊은 사람들은 아직 자신의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고 나이가 많아도 아직 자신에겐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사망보험은 연령대와 상관없이 일찍 준비할수록 좋은 보험 상품이다. 사망보험은 종신보험과 정기사망보험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종신보험은 또 일반 종신보험과 변액종신보험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사망보험은 가입자가 사망하게 되었을 때 계약한 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가입자는 이미 사망했기 때문에 보험금을 수령받는 쪽은 남겨진 가족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렇다면 사망 보험 중 종신보험을 필요로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많은 이유가 있고 보통은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가장들이 많이 가입하기 때문에 남겨진 가족들이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끼거나 힘든 상황을 막게 해 주기 위해서 가입하기도 하지만 다른 이유로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상속세 재원 마련이나 세테크, 건강체 할인으로 구분할 수 있게 된다. 사망 보험을 가입하는 데는 이러한 다양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꼼꼼히 알아봐야 하는데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이용하게 되면 시간도 절약할 수 있으며 보장 내용을 확실하게 알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상속세 재원 마련은 자산 대부분이 우리나라 사람들은 부동산으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입자가 사망을 하게 되고 남겨진 가족들이 상속을 받기 위해서는 상속세를 내야 하는데 상속세는 현금으로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현금을 마련해야 하지만 갑작스럽게 큰돈을 만드는 일이란 어려운 일이다. 만약에 종신보험과 같은 사망보험에 가입해 놓지 않아서 상속세 마련을 못하게 된다면 부동산을 급하게 팔아야 하거나 포기를 하는 등 좋지 않은 상황을 막을 수 있게 된다.

세테크를 하기 위해서도 많이 가입하고 있는 추세인데 종신보험은 보장성 보험 소득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고 100만 원까지도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입하기도 한다. 건강체 할인의 경우에는 일반 표준체로 가입하게 되었을 때 보다 10% ~ 20%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입하게 되는데 각 보험사마다 요구하는 건강체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건강체 할인을 위해 가입한다면 자신이 가입하고자 하는 보험사의 보장내용을 명확하게 파악한 후에 준비하는 것이 좋다. 

종신보험은 위에서 말했듯이 일반 종신보험과 보험금이 변동될 수 있는 변액종신보험을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종신 보험은 사망하게 되면 남겨진 가족들이 안정적인 생활을 하게 해 주고자 가입을 하게 되고 나이와 병력, 연금전환에 따라서 보험료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서둘러서 준비를 하는 편이 좋다. 자신이 나이가 제한이 걸려 가입을 하지 못할 수도 있고 병력이 있게 되면 가입에 제한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들 때문에 사망보험의 경우 일찍 젊은 시절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하는 이유이다. 

일반 종신보험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시중 금리에 따라서 변동하게 되는 이율인 공시이율에 따라서 보장을 받는 보험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변액 종신보험은 납입한 보험료에서 일정한 금액을 제외하고 적립 보험료로 펀드를 구성할 수 있게 된다. 채권이나 주식 등에 투자를 하고 운용실적에 따라서 투자수익을 배분하는 보험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투자 수익률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보험금과 해지 환급금에 대해서 변동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알아두는 것이 좋다.

변액 유니버셜 종신보험도 있는데 변액종신보험에 유니버셜 기능을 결합한 보험 상품이다. 보험료 납부가 부담스럽거나 할 때 납입을 일시 중지할 수도 있고 여유가 생기게 된다면 추가로 납부를 하거나 중도인출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은 상품이다. 유니버셜의 기능은 보험료 중도인출, 납입 유예, 추가납입이 가능한 기능들이 있어 필요한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다가갈 수 있는 상품이다. 

종신보험과 정기보험은 똑같은 사망보험이지만 보장기간에 따라 구분되고 있고 종신보험은 평생 보장인 보험이라 계약 종료가 가입자의 사망을 의미해서 종신보험이고 정기보험의 경우에는 가입할 때 보장 나이를 선택해서 가입하고 해당 기간 동안 사망하게 될 경우에 사망보험금을 보장받는 상품을 말한다. 사망보험은 이처럼 다양한 보장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명확하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고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통해서 메리츠 사망보험, 삼성생명 사망보험 등 여러 보험사의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상품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