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MRI실비 및 수면 위내시경 실비 특약 체크 & 단독실비보험 정보
상태바
뇌MRI실비 및 수면 위내시경 실비 특약 체크 & 단독실비보험 정보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8.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다 보면 병원을 방문하게 될 일이 종종 있다. 그런 경우에 당장 해결해야 할 신체적 고통에 대한 문제도 있지만, 그것 만큼 신경이 쓰이고 스트레스가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병원비 부분이다. 병원비는 투자에 쓰이는 것이 아니라 순수하게 소비하는 비용이라고 할 수 있는 데다, 예상하지 못하고 갑작스럽게 크게 발생하므로 더욱더 부담이 될 수밖에 없는 비용이다. 따라서 사전에 병원비를 준비하지 않으면 당혹스러운 상황을 맞이할 수도 있는 위험이 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위험을 효과적으로 회피할 수 있도록 하는 최적의 상품인 실비보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실비보험은 자기 부담금이나 기본 공제금 중에서 더 높게 나온 금액 일부를 제외하고 나머지 자신이 병원에 납입한 금액을 그대로 실제 금액으로 보상해주는 주 계약을 가진 상품이다. 별로 절차도 어렵지 않아서 소액의 경우엔 간단하게 진료비 영수증만 찍어서 스마트폰으로 전송만 해도 보험금이 즉각 지급이 된다. 청구 절차의 경우 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서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

실비보험의 보장 한도는 입원과 통원 치료로 나누어서 봐야 하는데, 입원의 경우 최대 5천만 원까지 한도를 가지고 보장하고 있으며, 본인부담금 중에서 급여 항목이라면 90%, 비급여 항목이라면 80%까지 실비보험을 통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 아무래도 병원에 오래 입원을 하게 되면 병원비가 크게 발생하는 것은 물론이고 해당 기간 동안 일을 쉬어야 하기 때문에 소득이 부족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하지만 실비보험 하나로 이러한 위험 부담을 크게 경감할 수 있는 것이다. 

단독실비보험의 보장 범위는 매우 넓어서 특정 질병만 보장한다거나 크고 작은 질병 등을 가리지 않는다. 그러나 반대로 보장 범위가 매우 넓은 포괄주의 방식을 띄고 있기 때문에 가입 심사가 엄격하게 진행이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가능한 일찍 가입을 하여 심사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권장된다. 물론 유병자 실비보험이나 고령자 실비보험 같은 상품도 있지만 일반형 상품이 가장 보장 범위나 보험료 측면에서 합리적인 상품이라는 점은 부정할 수 없다.

각 보험사들은 실비보험을 계륵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다. 다른 보험 상품들에 비해 손해율이 높게 나오기 때문이다. 그만큼 보험사의 손해율이 높다는 것은 보험 이용자가 보험 보장을 많이 받는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작은 질병에도 실비보험의 보장을 받아 병원비를 절감할 수 있으므로 매우 가입자 친화적인 상품이라 할 수 있다.

실비보험은 어떤 보험사의 상품을 선택한다 하더라도 모두 동일한 보장을 가진다는 특징이 있다. 그러므로 보험 보장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가 전혀 없고 여러 보험 상품 중에서 자신의 조건 아래 가장 저렴하게 월 보험료가 산출이 되는 보험사 상품을 위주로 찾아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할 점으로, 무조건 월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좋은 것만은 아니며, 보험금 지급 청구를 했을 때 신속하고 별 문제제기 없이 지급할 확률이 높은 보험사를 찾아서 가입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부지급률 같은 통계수치를 참조하는 것이다. 

그것과 함께 동시에 실비보험이 1년마다 갱신이 될 때 보험료 인상이 얼마나 되는가도 파악하는 것이 좋다. 어떤 실비 상품이나 마찬가지로 매년 갱신이 되고 갱신할 때마다 보험료가 조정이 되므로 보험료 인상 폭이 낮은 보험사 상품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장기적 안목으로 보았을 때 합리적인 선택이다.

이러한 통계 수치 등 까지 모두 확인하면서 실비보험 상품을 찾기 위해서 온라인 실비보험 비교 사이트를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는 특정 보험사를 가리지 않고 수면 위내시경 실비, 뇌MRI실비 등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입할 수 있도록 상품정보를 제공한다. 우선 해당 보험사 상품으로 자신이 가입했을 때 납입해야 하는 월 보험료를 살펴볼 수 있으며, 위에 언급한 통계수치들도 손쉽게 찾아보고 가입을 결정 내릴 수 있을 것이다. 

다른 보험상품과 다르게 실비보험은 고민할 것이 많이 존재하지 않는다. 오히려 늦게 가입하면 가입할수록 지병 등으로 인하여 가입이 거절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가능한 가까운 시일 내에 적당한 실비 상품을 찾아 가입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