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치매보험 보장내용 분석과 치매보험 추천받고 치매보험 가격 알아보기
상태바
흥국생명 치매보험 보장내용 분석과 치매보험 추천받고 치매보험 가격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8.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은 모두 나이를 먹고 노인이 된다. 이러한 사실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젊을 때 나이가 들면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대한민국에서는 국민건강보험으로 의료비의 일정 부분을 보조받고 있지만 중대한 질병이나 치매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그 금액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사전에 보험을 마련하여 대비할 필요가 있다.

중장년층 이상의 최대 걱정은 치매라고 한다. 치매 치료제는 현재 개발 중에 있으며 아직까지는 완치라는 것이 없다. 따라서 시기를 늦출 수는 있지만 완치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간병 및 치료 기간이 길고 그동안 들어가는 비용 또한 상당하다. 따라서 사전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통해 보험사별 상품을 비교하고 든든한 보장으로 치매보험을 준비해야 한다. 비교사이트에서는 보장내용 비교 분석은 물론, 보험료 견적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가입까지 다이렉트로 가입할 수 있기에 간편하게 진행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젊었을 때는 취업 걱정, 취업을 해서는 결혼 걱정, 앞으로 살아갈 걱정, 아이를 낳고는 자식 걱정에 인간은 한평생 걱정을 하면서 살아간다고 한다. 하지만 이렇게 걱정만 한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으므로 지금부터 치매간병보험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일단 치매에 걸리면 간병이 필요해진다. 따라서 가족 또는 전문 간병인을 구하게 되는데 치매환자는 하루 9시간 정도를 보살핌을 받아야 한다고 한다. 하지만 많은 치매환자의 가족들은 간병하다 많은 비용과 정신, 신체적 부담을 느껴 힘들어한다고 한다. 일부는 가족 간의 불화가 일어나기도 한다. 치매는 본인과 주변 사람들 모두를 고통스럽게 하는 질병이라 할 수 있다. 현재 대한민국의 치매 환자는 43만 명으로 추정이 되고 있고, 1년 사이에는 13%가 증가를 했다고 한다. 그중에서는 여성의 비율은 무려 71%를 차지한다고 한다. 치매환자의 수는 43만 974명으로 전년도 대비해서 38만 2천17명 보다 12.8%나 증가를 했다는 연구결과가 나온다. 

이제는 가족 구성원의 행복한 생활과 안정을 위해서 가족 모두가 치매에 대한 대비를 해야 한다. 예전에는 고령자만 치매에 걸린다고 생각했지만 요즘에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젊은 사람이라고 해서 간과를 해서는 안 된다. 

치매에는 알츠하이머 치매와 혈관성 치매가 있다. 둘은 치매의 특성에 따라서 발병을 할 경우 증상이 다르게 나타난다. 알츠하이머의 경우는 경미한 기억장애만 있다가 서서히 심해지는 증상을 보인다. 반면에 혈관성 치매는 갑자기 어느 날 발병을 하거나 계단식으로 발병을 한다. 알츠하이머의 치매환자는 대체로 초기하고 중기, 그리고 말기로 병증이 진행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증상이 더 심해지기도 하지만 출현을 하는 순서에 상관이 없이 나타나기도 한다. 두 치매의 비중을 살펴보자면 알츠하이머가 71.5%, 혈관성 치매가 16.8%다. 이러한 두 가지 종류를 제외하고 다른 치매도 존재하지만 비중이 크지 않으므로 알츠하이머와 혈관성 치매에 대한 대비를 중점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보험상품 약관에 치매라고만 기재가 되어있는 경우는 알츠하이머 치매와 혈관성 치매에 대해서 모든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일부 상품은 알츠하이머형 치매만 보장을 하는 상품이 따로 있다고 한다. 따라서 치매보험에 가입을 하기 전에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e/?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e)를 통해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치매보험가격과 약관 등 확실한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있다. 치매란 예고 없이 찾아오기 때문에 가능한 빠른 시간 안에, 그리고 건강할 때 흥국생명 치매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살펴보고 대비하는 것이 좋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상담을 통해 치매보험추천을 받을 수 있으며 어려운 내용에 대해서도 설명받을 수 있어 가입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