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보험료 & 제네시스 gv70 보험료 견적 비교 및 자동차보험 나이할인 정보
상태바
제네시스 g70 보험료 & 제네시스 gv70 보험료 견적 비교 및 자동차보험 나이할인 정보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8.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자동차보험은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상품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의무보험으로 인지하여 보험사에서 처음 주는 담보와 가입금액으로 준비해야 한다. 보험은 미래에 발생할 사고를 대비하는 것이기 때문에 담보와 가입금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대물배상은 다른 사람의 자동차, 재산에 손해를 끼친 것에 대해 보상해주는 담보이다. 2천만 원 이상 가입을 해야 하는 의무보험이고 최대 10억 원까지 한도를 높일 수 있다. 대다수 보험사의 한도는 2억으로 설정돼 있다. 하지만 최근 도로 위에 고가의 외제차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차량과 사고가 난다면 보상금 2억으로는 부족하다. 특히 도로의 시설물과 영업 중인 건물에 피해를 끼칠 경우 수리비와 더불어서 수리기간과 영업손실까지 대물배상으로 처리해야 한다. 도로 위에 늘어나는 고가의 수입자동차가 밀집된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면 대물배상 한도를 높이는 것이 좋다. 제네시스 g70 보험료, 제네시스 gv70 보험료 등 가장 저렴한 보험료를 제시하고 있는 상품을 확인하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대부분의 자동차보험은 자기 신체사고 보장이 기본으로 설정돼 있다. 그러나 자기 신체사고보다 자동차상해로 준비하는 것이 좀 더 좋다. 두 담보는 피보험자가 사망하거나 다쳤을 때 보상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동일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자기 신체사고는 상해급수에 의하여 보상을 해주지만 자동차상해는 치료비 전액 그리고 위자료와 휴업손해에 대해서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에서 추가할 수 있는 무보험차상해도 있다. 이 담보는 가해차량이 가입한 차량보험이 없거나 뺑소니 사고를 당했을 때 보장받을 수 있다. 최대 5억 원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보험사의 기본 설정은 2억으로 되어 있다. 만약 가족의 생계를 홀로 책임지고 있는 가장이 뻉소니 사고를 당할 때 기본금액만으로는 치료비와 가족 생계를 유지하기에는 부족할 수 있다. 가족의 생계까지 고려를 한다면 최대 5억 원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부담을 줄이고 싶다면 2억 원이 좋다. 1년 보험료 차이는 크지 않기 때문에 담보를 늘리는 것은 큰 부담이 되지 않는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자동차에는 첨단기술들이 장착되어 있다. 자동차 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낮아질수록 보험료를 더 낮게 책정된다. 반면 사고가 발생할 확률이 높으면 보험료가 더 높게 책정되는 것이 보험의 기본이다. 무사고 기간이 길수록 보험료가 낮아지고 사고가 발생하면 보험료가 인상되는 이유이다. 현재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안전운전 관련 옵션 유무에 따라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보험료 할인의 크기는 각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여러 보험사의 상품들을 비교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전방 충돌 방지장치, 차선이탈 경고장치와 같은 안전옵션이 있는지 확인하여 특약을 선택해야 한다. 안전옵션뿐만 아니라 자동차보험 나이할인 특약 등이 있다. 

자동차보험은 운전자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보험이다. 하지만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특별약관은 보험이 알아서 설정하여 할인해주지 않는다. 보험에 대하 알고 있는 사람들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그러므로 보험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특별약관과 할인율을 비교해보고 가장 저렴한 보험료를 제시하는 보험상품으로 설계하는 것이 좋다. 

올해 보험료를 저렴하게 제시했다고 하여 내년에도 가장 저렴한 보험료를 제시하지 않는다. 20대, 승합차 운전자에게 가장 저렴한 보험료를 제시하는 보험상품이 있는가 하면, 30대 승용차 운전자에게 가장 저렴한 보험료를 제시하는 보험상품이 있다. 따라서 갱신을 할 때마다 여러 보험사의 보험상품들을 비교해야 한다.

보험료를 가장 쉽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온라인 다이렉트 방식으로 준비하는 것이다. 다이렉트는 설계사를 통하여 가입하지 않아 보험료에 설계사 수수료가 포함되지 않아 오프라인으로 준비할 때보다 저렴하다. 비교사이트를 활용하면 여러 보험사의 보험상품과 담보, 특약을 적용한 보험료를 비교하여 가장 합리적인 상품으로 쉽게 준비할 수 있다. 다이렉트로 보험을 설계하여 보험료를 절약하고 싶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