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기간 비교 및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vs 삼성화재 실비보험
상태바
실비보험 기간 비교 및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vs 삼성화재 실비보험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7.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나이를 먹으면 노화가 진행이 되고 질병이 노출이 잘 되며 자가 치유가 느려진다. 그러므로 자연스럽게 의료비 지출이 증가하게 된다. 몸이 좋지 않은 경우 당장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곧장 치료를 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 질병이 더 심화되어 큰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이때 문제가 되는 것은 병원비라 할 수 있다. 지금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병원비가 부족하여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것만큼 서러운 것은 없을 것이다. 

평소에 병원에 자주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의료비를 해결하기 위해서 실비보험을 선택해 가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저렴한 보험료 대비 넓은 보장 범위를 통해서 효과적으로 의료비 지출을 절감할 수 있다. 실비보험은 병원에서 지출한 치료비 중 본인부담금 혹은 공제금액 중에서 큰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가입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이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건강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지만, 치료비를 100% 모두 지원해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러한 사각지대를 실비보험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메우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므로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실비보험에 관한 내용을 제대로 확인해본 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순히 암이나 뇌혈관질환, 심혈관질환 같은 심각한 질병만을 보장해 주는 것이 아니라, 단순하고 가벼운 질병이라고 하더라도 치료 목적으로 병원에 방문하게 되면 실비보험의 보장을 통해서 의료비를 절감할 수 있으므로 사용 빈도가 매우 높은 보험 상품이다. 실비보험을 통해서 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 항목에 대해서도 효과적으로 병원비를 줄일 수 있다. 게다가 큰 비용이 꾸준하게 발생하는 항목에 대해서는 별도로 특약을 추가하여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병원비 부담을 더욱더 크게 줄이는 것이 가능할 것이다. 

대표적인 특약 항목으로는 MRI 같은 자기 공명 영상 촬영이 있으며, 근골격계 질환 치료로 유명한 도수치료나 비급여 주사치료가 있다. 해당 치료는 비급여지만 비용이 꾸준하게 많이 발생하므로 실비보험을 통해서 병원비를 절감하도록 도움을 받아 보기 바란다. 실비보험의 특징으로는 어떤 보험사의 실비보험을 선택하더라도 모두 동일하게 보험 약관이 설정되도록 표준화가 되어 있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굳이 보험 약관을 비교하여 살펴볼 필요가 없는 보험 상품군이며, 보험료를 기준으로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합리적이다.

실비보험의 보험료는 매우 저렴하게 책정이 되지만 비슷한 조건이라 하더라도 보험사에 따라서 보험료가 다르게 책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그러므로 실비보험 온라인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자신이 가입하게 되었을 경우 한 달에 보험료가 얼마 나올지 확인하고 비교해보고 난 다음 가입을 결정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최근 오프라인으로 사람을 만나기 어려워진 환경 때문에 비대면 온라인으로 보험 상품을 가입하는 보험 소비자가 증가했다. 오히려 오프라인에서 설명을 듣고 가입하는 것보단 시간과 장소의 여유를 두고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비교사이트를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것이다. 특정 보험사만 살펴보는 것이 아니라 가능한 많은 보험사의 실비보험을 살펴볼수록 더욱더 저렴하게 보험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이다.

실비보험의 경우 무조건 1년마다 갱신으로 가입할 수밖에 없으므로 보험료가 저렴하다. 비갱신형은 존재하지 않으므로 유의해야 하며, 특히 중복 보장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중복가입을 피하도록 해야 한다. 2개 이상의 실비보험을 가입한다고 하더라도 2배의 보험료가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병원비를 여러 보험사에서 나눠서 지급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실비보험 중복 가입을 하지 않아야 한다.

물론 보험사에서 가입하기 이전에 다른 실비보험 상품에 가입했는지 반드시 의무적으로 확인하도록 되어 있으므로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 중복가입을 하지는 않는다. 또한 실비보험은 다른 상품에 비해서 보험금 청구와 지급이 빈번하기 때문에 그러한 과정이 손쉽게 구성되어 있는가 확인하고 가입하도록 해야만 한다. 이를 위해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 부지급률 및 실비보험 기간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아울러 해당 사이트에서는 삼성화재 실비보험,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등 여러 상품을 서로 비교해볼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여 합리적인 상품을 찾아 가입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