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타, 브리티시랠리 챔피언십출격…넥센, CJ대한통운슈퍼레이스 2라운드 참가
상태바
한타, 브리티시랠리 챔피언십출격…넥센, CJ대한통운슈퍼레이스 2라운드 참가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7.0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전드 드라이버' 키이스 크로닌 10일 경기 시작
한국타이어 랠리 전용 다이나프로 R213M 선보여
넥센타이어는 ‘SUPER 6000’ 등 3개 클래스 후원해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아일랜드 출신 레전드 드라이버 키이스 크로닌 선수를 후원하며 브리티시 랠리 챔피언십에 출격한다.

브리티시 랠리 챔피언십은 지역 랠리 경기 중 오래되고 가장 규모가 큰 대회 중 하나다. 영국 지방 도로 특성상 오프로드 주행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키이스 크로닌은 2009년 미츠비시에서 첫 우승을 시작으로 이전 브리티시 랠리 챔피언십에서도 4회 우승 경력이 있는 드라이버다. 2007년에는 한국타이어와 함께 아이리시 포레스트리 랠리 시리즈에서 준우승 챔피언까지 올랐다.

2018년 이후 3년 만에 랠리에 복귀하는 키이스 크로닌은 경기 차량인 포드 피에스타 랠리2에 한국타이어를 장착, 올해 총 7라운드로 진행되는 브리티시 랠리 챔피언십 중 오는 10일 니키 그리스트 랠리와 11월 20일 시즌 마지막 경기 울스터 랠리 등 총 5라운드에 참가한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서 랠리 경기 전용 신상품 다이나프로 R213M, 벤투스 Z215 등 총 4가지로 최고의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다이나프로 R213M’는 영국과 스칸디나비안 지형을 고려해 개발된 랠리 오프로드용 타이어다. 그루브 폭을 넓히고 접지폭은 좁게 설계한 패턴을 통해 진흙 및 돌의 빠른 배출을 돕는 배토성을 향상시킨 상품이다. ‘벤투스 Z215’는 트레드 패턴 강성을 강화해 마른 노면 접지력을 높이고, 최적의 접지면적을 통해 안정적인 젖은 노면 성능까지 제공한다.

한편 넥센타이어가 10일 인제 스피디움에서 진행하는 ‘2021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하 슈퍼레이스 챔피언십)대회의 2라운드 나이트레이스에 참가한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5월 개최된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개막전에서 ‘SUPER 6000’ 클래스에 처음 참가하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넥센타이어는 이번 2라운드에서도 황진우(아사&준피티드), 박정준(아사&준피티드), 하태영(울산x디알모터스포트)선수에게 슬릭타이어를 공급, ‘SUPER 6000’ 클래스에 참가한다.

이 밖에도 2021시즌 신설된 캐딜락 퍼포먼스 세단인 CT4 차량의 원메이크 레이스로 진행되는 ‘캐딜락 CT4’ 클래스의 공식 타이어 후원사로 참가하며, 2018시즌부터 후원을 이어오고 있는 BMW M4 차량이 참가하는 ‘코오롱 모터스 M’ 클래스에 공식타이어를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