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6월 국내 최초 공개
상태바
신형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6월 국내 최초 공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5.3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세대 모델...캐딜락 하우스 서울서 베일 벗어
캐딜락의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가 6월 10일 국내 공개된다. 사진=캐딜락 코리아
캐딜락의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가 6월 10일 국내 공개된다. 사진=캐딜락 코리아

캐딜락이 7년 만에 완전 변경된 플래그십 SUV, 5세대 에스컬레이드를 오는 6월 10일 국내에 최초 공개한다.

에스컬레이드는 풀사이즈급 럭셔리 SUV 시장을 만들어낸 미국 고급차 캐딜락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초대형 SUV다.

트럭 기반의 큰 차체와 호화로운 인테리어를 자랑하던 에스컬레이드는 2세대 모델부터 J.D파워에서 ‘가장 매력적인 럭셔리 SUV’ 수상을 비롯해 10개가 넘는 수상 기록을 남기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이후 에스컬레이드는 새로운 GM의 풀사이즈 아키텍쳐와 V8 6.2리터 엔진 및 컬럼식 6단 자동 변속기, 나이트 비전 및 첨단 안전ᆞ편의사양을 대거 추가한 3세대 모델(2007년~2013년),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 및 Full LED 익스테리어, 다양한 럭셔리 옵션을 탑재한 4세대 모델(2014년~2020년)을 통해 진화했다.

5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 ‘에스칼라’ 콘셉트 기반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으면서 최첨단 기술 및 럭셔리 사양이 집약됐다.

에스칼라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사진=캐딜락 코리아
에스칼라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사진=캐딜락 코리아

또한 운전석과 센터페시아에 4K급 TV의 두 배가 넘는 화질을 제공하는 38인치 OLED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총 36개의 스피커를 통해 스튜디오급 사운드를 전달하는 AKG오디오 시스템을 적용했다.

5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오는 6월 10일, 논현동 캐딜락 하우스 서울에서 진행되는 미디어 런칭 행사를 시작으로 11일부터 일반에 공개된다. 특히 캐딜락은 5세대 에스컬레이드 출시를 기념해 캐딜락 하우스 서울을 리뉴얼하고, 7월 12일까지 특별 전시를 이어가며 다양한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교통뉴스=김종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