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의원 북부BIT산업단지, 장재천 산책로 등 진행상황 점검
상태바
박완주의원 북부BIT산업단지, 장재천 산책로 등 진행상황 점검
  • 교통뉴스 공희연 기자
  • 승인 2021.02.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IT산업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 도움 기대
자전거도로사업은 총 사업비 207억원 투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박완주 의원이(더불어민주당·사진)은 제2회 10대 주요공약 사업 점검회의에서 북부 BIT 산업단지 조성, 장재천 하천정비 사업, 자전거도로 사업 등의 진행상황을 살폈다.

13차로 진행된 북부 BIT 산업단지 조성 회의에는 천안시 기업지원과와 천안북부일반산업단지에서 참석했다.

북부 BIT 산업단지는 총 사업비 3671억원으로 2023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생명공학·동물자원·유전자 등 BT산업과 전자·영상 등 IT산업을 유치,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완주 의원은 “BIT산업단지사업은 향후 127만평의 ‘성환종축장 이전부지 활용’과 ‘공주·천안고속도로 건설사업’이 어우러져 천안의 미래 신성장 동력이 되는 만큼 산업단지 내 기업유치와 지역과의 상생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진행된 14차 장재천 하천정비 사업·15차 자전거도로 사업 점검회의는 충청남도 하천개발과와 천안시 건설도로과에서 참석했다.

장재천 하천정비사업은 백석동~불당동까지 이어지는 장재천을 정비하는 계획으로 호안정비, 교량 재가설 6개소, 낙차공 재설치 3곳과 함께 시민을 위한 산책로 조성사업이 포함돼 있다. 총 사업비는 232억원으로 2024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곳에 조성되는 산책로 조성사업은 산책로(야자매트) 638.5m와 전망데크 3곳을 설치함에 따라 천안 시민의 새로운 힐링공간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아울러 자전거 도로사업은 업성저수지부터 시작되는 ‘성환천’부터 ‘입장천’까지 약 28.7km를 총 사업비 207억원으로 2025년까지 조성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