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지사 버스라운지방문...경기의회 코로나 민생 사업현장 점검
상태바
경기도지사 버스라운지방문...경기의회 코로나 민생 사업현장 점검
  • 교통뉴스 조성우 영상pd
  • 승인 2020.10.12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지사 버스라운지방문...경기의회 코로나 민생현장 점검
이재명경기도지사 사당역 경기버스라운지 점검
경기도의회 킨텍스 찾아 마이스업계 지원 모색
 
경기도지사 버스라운지방문...경기의회 코로나 민생 사업현장 점검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이 코로나19로 극심한 타격을 입은 마이스 업계에 대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고양 킨텍스 제3전시장 건립 사업현장을 방문하는 등 5차 찾아가는 현장도의회를 실시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국내 마이스 산업 피해상황을 공유하고, 지원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한 찾아가는 현장도의회에는 문경희 부의장을 비롯해 지역구 의원인 김달수, 고은정, 남운선의원과 최문환 의회사무처장 등이 동행했는데요.
킨텍스는 최근 전국 전시컨벤션센터 중 최초로 상설 온라인 화상 상담장을 설치하는 등 비대면 행사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등 자구책을 강구하고 있다는 설명을 했습니다.
 
장현국 의장
킨텍스 제3전시장에 포스트 코리아 맞춤형 전시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적용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습니다.
 
장현국 의장 등은 이날 제5차 찾아가는 현장 도의회에서 수렴한 건의사항을 경기도청 담당부서에 전달하고 의회 차원의 지원방안을 검토할 계획을 전달했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버스를 기다리는 경기도민과 버스이용객의 편익제공 차원에서 마련한 사당역 경기버스라운지를 방문해 관리 근무자를 격려하고 시설 곳곳을 점검했습니다.
특히 이 지사는 휴대폰 충전 케이블 설치 등 이용편의를 증진할 수 있는 방안을 발굴해 시행할 수 있도록 주문하는 한편, 현재 민선7기 일환으로 경기도가 추진하는 승차 벨 서비스와 좌석예약제 등이 잘 시행될 수 있도록 요청했습니다.
또한 보다 많은 버스 탑승객들이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고 사람을 만나는 장소로 활용될 수 있는 홍보정책에도 적극 힘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교통뉴스 장미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