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시원한 여름나기”직원 아이디어 공모 실시
상태바
산업부,“시원한 여름나기”직원 아이디어 공모 실시
  • carnews
  • 승인 2013.07.3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 윤상직, 이하 산업부)는 “시원한 여름나기” 직원 아이디어 공모결과 ‘쿨스카프’*가 선정되어, 全직원에게 배부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 물에 2∼3분간 적시면 스카프 내부의 고분자 폴리머(냉매, 인체에 무해)가 수분과 반응해 냉감효과(체감온도 최대 7도 저감) 6∼8시간 지속

 

장마 이후에 다가올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냉방기계의 도움 없이 더위를 지혜롭게 극복하자는 취지로 실시된 “시원한 여름나기” 직원 아이디어 공모 결과, 아이디어 제안(6.28~7.4)* 및 직원 투표(7.17~7.23)를 거쳐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쿨스카프 구입·배부’가 선정되었다.

 * 총 19건 제안: 쿨스카프·쿨방석·아이스팩·아이스타월 단체구입?배부, 휘들옷 근무복 제작배부, 얼음체험공간 마련, 얼음

   빙과류 제공 등


산업부는 총 1600여개의 ‘쿨스카프’를 국내 중소기업에서 구입할 예정으로 중소기업 수요 창출도 고려하였다고 밝혔으며, 우수제안자 4명에 대해서는 소정의 포상금(온나라상품권)을 지급하기로 하였다.

 

산업부 윤상직 장관은 “이번 직원 아이디어 공모는, 산업부가 에너지절약에 솔선수범하겠다는 의미임과 동시에 제안제도를 통해 직원들의 ‘협업지성’을 이끌어내겠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으며, 향후 제안제도를 활성화하여 정책 부문에서도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생산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붙임-규제법무, 우수제안(쿨스카프).hwp

산업통상자원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