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6(수)~28(금), 3일간 과천청사 안내동에서 휘들옷 전시회 개최
상태바
6.26(수)~28(금), 3일간 과천청사 안내동에서 휘들옷 전시회 개최
  • carnews
  • 승인 2013.06.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패션협회(회장: 원대연) 주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 후원으로 여름철 에너지 절약 및 시원한 여름나기 캠페인인 ‘시원차림 휘들옷’ 전시회가 6.26(수)~28(금)까지 정부 과천청사 안내동에서 개최된다.

?

지난 해에 이어 선보이는 휘들옷은 신성통상, 패션그룹 형지, 위비스, 동광, 카루소, 한패션사업단, 니트산업연구원 등 패션업체 및 관련 연구소가 참여하였다.

?

올해는 일반인 대상의 비즈니스 의류로서 인지도 확산과 젊은 층(30∼40대) 비중 확대 등을 위해 신규 패션 브랜드*를 추가하였다.

 * 신성통상(지오지아), 형지(크로커다일 레이디), 위비스(지센) 등

?

지오지아는 청량감 있는 소재의 재킷과 바지를, 크로커다일 레이디는 착용감이 편하고 시원한 대나무 소재의 바지와 셔츠를, 한패션 사업단은 ICE-WIN 소재의 전통문양을 이용한 셔츠 등을 선보인다.

?

 ‘시원차림 휘들옷’은 쿨비즈를 대체한 우리말로, 여름철 반팔셔츠, 노타이 등 간편하고 시원한 정장 대체 복장을 말하는 것으로, 휘들옷 착용을 권장(체감온도 2℃ 저감)함으로써, 쾌적한 직장생활, 냉방비 절약 등을 통한 에너지 절약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향후 정부세종청사, 에너지 공기업 등과 협조하여 시원차림 휘들옷 전시회를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