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2012년도 참가 신청 접수 개시
상태바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2012년도 참가 신청 접수 개시
  • cartv
  • 승인 2012.04.07 0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C에서 개최되는 제1라운드에 대한 참가신청 접수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제네시스쿠페챔피언십, 포르테쿱 챌린지, 아반떼 챌린지 클래스에 참가할 신청자들은 4월 7일부터 24일까지 KSF 홈페이지(www.koreaspeedfestival.com) 와 전화 (02-3471-1811)를 통하여 접수할 수 있다.

 

신청자들은 4월 6일 KSF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 2012년도 기술 및 운영규정을 참고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제네시스쿠페챔피언십은 라운드당 33만원, 챌린지 클래스는 5만원의 참가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이번 규정 발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자동변속기(오토) 차량 참가 허용” 조항이다. ‘ 레이싱 = 수동변속차량’ 이라는 그 동안의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보다 많은 자동차애호가 들이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문호를 넓혔다는 평가다.

 

이번 규정의 완화로 2011년도 베스트 세일링 카인 현대자동차㈜의 ‘아반떼 GDI’ (13만 여대 판매)를 비롯해 저비용 고성능 차량의 대명사인 기아자동차㈜의 ‘포르테쿱’ 등 이미 폭넓은 저변을 보유한 차종에서 자동변속기 차량의 출전이 허용되어 KSF가 표방하는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를 가속화 시킬 전망이다.

 

KSF 측은 “ 자동차 기술의 발전으로 수동과 자동변속기 차량 간의 성능 격차가 많이 축소된 것이 사실” 이라며 “이번 규정 완화로 여성 운전자를 포함하여 2종 보통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쉽게 모터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될 것.” 이라며 기대감을 표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