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우리 아이들, 건강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해주세요!!
상태바
환경부, 우리 아이들, 건강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게 해주세요!!
  • carnews
  • 승인 2013.04.2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아이가 건강한 환경에서 놀며, 자랄 수 있을 때 부모는 안심하고 일할 수 있으며 이것이 바로 국민행복을 실현하는 길일 것이다.


환경부(윤성규 장관)는 어린이 환경보건 중요성에 대한 정책의지를 표명하고 국민적 관심을 고취하고자 5월 첫 주를「어린이 환경보건 주간」으로 정하여 금년 첫 번째 행사를 추진한다.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운영하는 「어린이 환경보건 주간」환경부가 주관하며,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공단, 환경산업기술원, 에코맘코리아 등이 함께 참여하여 “건강한 환경, 건강한 어린이, 국민의 행복”을 주제로 한 기념식, 어린이 환경보건 거리캠페인, 국내?외 어린이 환경보건 정책에 대한 국제 세미나 등이 개최된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5월 4일에는 ‘어린이 환경보건 거리캠페인’ 을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은 “이런 환경 만들어 주세요.”라는 주제로 맘 놓고 뛰어놀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달라는 어른들을 향한 어린이들의 외침을 표현하고자 기획됐으며, 환경보건의 중요성을 알리는 퍼포먼스, 어린이가 생활하기 좋은 환경을 알리는 퀴즈 이벤트와 깨끗한 환경을 만들겠다는 약속의 서명식을 진행하고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무대도 제공된다. 

5월 7일에는 ‘어린이 환경보건 기념식’ 을 누리꿈스퀘어(국제회의실, 마포구 상암동)에서 개최한다.

이번 기념식에는 윤성규 환경부 장관, 주영순 국회의원을 비롯한 공모전 수상자, 사회공헌기업, 건강도우미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윤성규 환경부장관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어린이 환경보건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환경유해물질로부터 어린이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할 수 있는 어린이 환경복지 정책방향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취약계층의 실내환경 진단을 직접 수행하는 ‘건강도우미’의 선서식과 생활환경 개선에 물품과 재능을 기부할 사회공헌기업*의 협약식도 진행되며, 어린이들이 흥겨운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비보이 공연, 포스터?UCC 수상작 관람의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 사회공헌기업 : 삼성전자, (주)코웨이, 삼화페인트, 에덴바이오벽지, 한화 LNC

5월 9일과 10일에는 ‘어린이 환경보건 국제세미나’가 코엑스(컨퍼런스 룸)에서 개최된다.

 ‘어린이 출생 코호트* 및 어린이 환경보건정책 발전방향’을 주제로 선진국(미국, 스페인, 일본), WHO와의 협력을 통해 선진 외국의 연구동향 파악 및 교류 기회를 갖고, 개발도상국(몽골, 캄보디아, 말레시아, 브루나이)을 대상으로 어린이 환경보건 정책을 전수하는 등 국제협력 강화방안에 대하여 논의한다. 
     ※ 태아에서 청소년까지 환경유해인자 노출에 따른 어린이 건강영향조사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환경보건 주간 행사들이 유해물질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할 수 있는 미래형 환경복지 정책을 추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환경부는 관계 기관·시민단체·사회공헌기업 등과 협조하여 어린이 환경보건을 위한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환경부로고.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