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제조사 가을철 평가기관서 잇단 수상
상태바
자동차 제조사 가을철 평가기관서 잇단 수상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9.10.0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투명경영으로 한국IR대상 우수상
쉐보레 볼트, 한국품질만족지수 전기차 1위
한국토요타, 컨슈머인사이트서 품질 인정받아

자동차 제조·수입사들이 가을철 소비자 기관 등 평가기관에서 수여하는 각종 상을 수상했다.

현대자동차는 한국IR협의회가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인 ‘한국IR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자동차 IR 보고서 표지. 출처: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IR 보고서 표지. 출처: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CEO Investor Day 등으로 국내외 투자자들에게 중장기 경영전략 및 경영진 목표를 발표하는 등 적극적인 미래 경영전략 제시 및 투자자들과의 소통 강화 노력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쉐보레의 전기차 볼트 EV는 2019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신설된 전기차 부문에서 현대 코나 EV, 기아 니로 EV, 르노삼성 SM3 Z.E 등 경쟁 모델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쉐보레 볼트EV. 사진: 한국지엠
쉐보레 볼트EV. 사진: 한국지엠

볼트EV는 사용품질(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과 감성품질(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부문에서 모두 가장 높은 점수를 얻으며 종합 72.88점으로 1위에 올랐다. 특히, 볼트 EV는 성능, 신뢰성, 안전성 평가 항목에서 경쟁모델들을 압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렉서스와 토요타는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 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토요타와 렉서스가 컨슈머인사이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 한국토요타
토요타와 렉서스가 컨슈머인사이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진: 한국토요타

렉서스 코리아는 수입차 부문 ‘서비스 만족도(CSI)’ 및 ‘내구품질(TGW-d)’ 2개 항목에서 1위,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와 ‘초기품질(TGW-i)’ 항목에서 2위를 차지했다.

토요타 코리아는 수입차 부문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 및 ‘초기품질(TGW-i)’ 2개 항목에서 1위, ‘내구품질(TGW-d)’에서 2위, ‘서비스 만족도(CSI)’에서 3위를 차지했다.

한국 토요타는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10월 한 달간 ‘렉서스 CSI No.1 고객감사 프로모션’과 ‘토요타 고객사랑 리워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