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축제·규제샌드박스 조성 업무협약
상태바
드론 축제·규제샌드박스 조성 업무협약
  • 교통뉴스 김하영 취재리포터
  • 승인 2019.07.16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 향남서 드론 실증실험 추진
무인비행기 문경드론축제 개최

국내 첫 드론실증도시 조성 사업지로 선정된 경기도가 화성시와 전자부품연구원, 에스케이텔레콤 등 9개 참여사업자와 함께 협력을 다짐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화성시 부시장 등 9개 참여사업자 대표는 16일 오후 도청 상황실에서 ‘2019년 드론실증도시(규제샌드박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드론실증도시 조성사업은 국토부에서 추진하고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드론 규제샌드박스 사업으로 지난 5월 경기도와 제주도가 대상지로 선정됐다.

이번 협약은 성공적인 드론실증실험을 위한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한 것으로 협약에 따라 대표사업자인 경기도와 화성시, 전자부품연구원, 에스케이텔레콤, 두산 등 다른 8개 참여사업자는 올해 12월까지 실증 연구를 함께하게 된다.

도는 7월까지 화성시 향남읍 종합경기타운에 관제소를 마련하고, 12월까지 총 3대의 드론을 투입해 1천500회 가량 실증비행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테스트 분야는 폐기물업체 현장모니터링과 공사현장 모니터링, 산업단지 대기 질 측정, 도심 속 불법주정차 계도, LTE영상중계와 통합관제시스템 구축 등이다.

 

무인비행기 문경드론축제 개최

문경시는 8월 16일~ 8월 17일 제1회 문경드론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드론 축제는 드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저변을 확대해 미래 산업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자 하는 것이다. 축제는 경연 대회와 전시 체험으로 구성되며, 한국모형항공협회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다.

경연대회는 드론으로 찍은 문경의 드론영상·사진 공모전과 장애물경기인 드론챌린지 대회, 드론 오래 날리기 대회가 실시되고 전시체험 행사는 농업용드론 시연행사와 군집드론 퍼포먼스, 드론시뮬레이터, 다양한 미래형 드론전시행사가 펼쳐진다.

아울러 행사장외부에서는 드론을 구입할 수 있는 드론 플리마켓이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