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메르세데스AMG, 쌍용차 소식
상태바
푸조, 메르세데스AMG, 쌍용차 소식
  • 교통뉴스 김 하영 취재리포터
  • 승인 2019.05.17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조, 영국 JD Power 조사서 신뢰1위 브랜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하반기 참가자 모집
쌍용차, 2019 영업 마에스트로 69 워크숍 실시

 

 

프랑스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제너럴 푸조가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 기관 J.D. 파워가 주최한 2019 영국 자동차 신뢰도 조사에서 ‘가장 신뢰 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선정되며 우수한 상품성을 입증했다.

자동차 분야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갖는 J.D. 파워가 진행한 이번 신뢰도 조사는 영국에서 2015년 11월부터 2018년 1월 사이에 신규 차량을 등록한 11,530명의 소유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차량 소유주들은 엔진, 변속기, 디자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난방 및 에어컨, 시트 등 8개 부문 177개 항목에 대해 차량을 평가했다.

차량 100대당 경험한 문제 증상 수를 측정했으며, 점수가 낮을수록 결함이 적고 성능이 우수함을 나타낸다.

푸조는 가장 좋은 점수를 기록하며 다수의 경쟁 브랜드를 제치고 영국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1위에 올랐다.

이는 현대차, 메르세데스-벤츠, BMW, BMW보다 앞선 수치이며, 푸조 모델에 대한 신뢰도, 품질, 유지 비용 측면에서 소유주의 높은 만족도가 반영된 결과이다.

이와 더불어 세그먼트 별 8개 부문으로 나눠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모델을 선정하는 조사서는 ‘푸조 208’이 소형차(Small Car)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소형 SUV 부문에서는 푸조 2008, 콤팩트 SUV 부문은 푸조 3008이 각각 2위를 차지하며 푸조 SUV 모델에 대해서도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자동차 회사들의 고객만족을 높이려는 노력이 계속되는 가운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19년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상반기 교육 성료하고 오는 7월부터 시작하는 하반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AMG 차량의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중심의 교육 기회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국내 고성능 차 시장의 리더십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의 상반기 교육은 ‘AMG 퍼포먼스와 올해 새롭게 런칭한 ‘AMG 어드밴스드’ 및 ‘AMG 프라이빗’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총 8회에 걸쳐 진행됐고, 총 180여 명의 참가자 전원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특히, 올해는 전년보다 다채워로워진 프로그램으로 참가자의 큰 호평을 받았다.

새로 시작한 ‘AMG 어드밴스드’는 ‘AMG 퍼포먼스’ 수료자만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집중 2일 과정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교육 1일차에는 실제 선수들이 경기 중 사용하는 브레이킹 테크닉 습득, 고속 슬라럼 주행을 통한 적절한 핸들링과 브레이킹 타이밍 연습, 젖은 노면에서 언더스티어, 오버스트어 및 드리프트 실습, 짧은 트랙 구간 주행을 통한 코너링 스킬 실습 등을 진행했다.

이튿날에는 전날 습득한 교육 내용을 기반으로 실전 트랙 주행 후, 개인별 비디오 분석을 통해 주행법, 라인, 브레이킹 등에 대해 상세한 주행 분석 및 코칭이 주어져 한층 탁월한 드라이빙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AMG 프라이빗’은 세션 당 5명으로 인원이 한정된 소수 정예 대상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별 인터뷰와 워밍업 주행을 통해 사전 드라이빙 스킬 점검을 한 후, 수준별 전담 인스트럭터를 배정하고 1:1 맞춤형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교육 과정에는 언더스티어와 오버스티어를 체험하는 스티어링 테크닉 실습, 레이스 트랙을 실제로 주행하는 트랙 주행, AMG 차량의 주행모드별 구분 실습을 진행하는 다이내믹 셀렉트, 드래그 및 풀 브레이킹을 해볼 수 있는 드레그 레이싱 등이 포함돼 있다.

특히, 참가자 단독으로 서킷 주행을 마친 후 전문 드라이버가 참가자의 주행 영상을 분석해 개선점을 알려주는 피드백 시간이 마련돼 점검을 통해 주행 테크닉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오는 7월부터 시작하는 하반기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도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AMG 퍼포먼스’, ‘AMG 어드밴스드’, ‘AMG 포 레이디스’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총 9회의 교육을 진행하며, 만 18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참가비의 10%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되며, 현재까지의 누적 기부금은 약 2천5백여 만 원이다.

다른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해 우수한 영업 실적을 거둔 오토매니저를 대상으로 잇달아 워크숍을 실시하며 판매 역량 강화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안성에 있는 쌍용자동차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 워크숍은 쌍용자동차가 지난해 9년 연속 내수 증가세를 기록하며 업계 3위를 달성하는데 기여한 우수 오토메니저 69명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전문 교육을 통해 자부심과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 영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2019년 자동차 산업 및 시장 트렌드를 살펴보는 것을 시작으로 쌍용자동차의 2019년 사업계획 및 비전 발표, 2019년 판매 목표 설정, 우수 판매사례 공유, 사외강사 특강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세일즈 전반에 걸쳐 지식 함양을 위해 마련된 ‘마케팅,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강의와 세일즈 마인드 함양 특강은 오토매니저들이 영업 일선에서 이론과 실무를 접목시킴으로써 보다 효과적이고 전문적인 영업활동을 하는데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쌍용자동차는 오토매니저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세일즈 프로세스 및 상담 기법 등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08년부터 최우수 및 우수 오토매니저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고급과정 워크숍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