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활동 펼치는 수입차 브랜드들
상태바
사회공헌활동 펼치는 수입차 브랜드들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4.15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개발 워크숍 펼치고 산불 피해지역 나무심기도
 
메르세데스-벤츠 취업 희망 학생 대상 경력개발 워크숍
혼다코리아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에 나무심기 행사 개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모바일 아카데미 경력개발 워크숍’ 성료
 
메르세데스-벤츠가 지난 11일부터 2박 3일간 산학협동 참여 대학의 자동차업계 취업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제10회 경력개발 워크숍’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아카데미 경력개발 워크숍은 국내 자동차 대학 인재 육성 및 산업 발전을 위한 메르세데스-벤츠 산학협동 프로그램인 ‘모바일 아카데미’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모바일 아카데미는 자동차학과 학생 대상 산학협력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2014년부터 국내 대학 12곳에 메르세데스-벤츠의 기술력과 글로벌 교육 노하우를 담은 이론 및 현장 실습 교육과 실습용 차량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는 협약 대학의 학생들이 학교를 벗어나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과 멘토링을 진행하며 자동차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 설정과 경력 개발을 할 수 있도록 매년 두 차례씩 실시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12개 협력 대학 중 6개 대학 72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경기도 용인 소재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진행됐다.
 
워크숍 중 멘토링 세션에서는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네트워크에 근무 중인 중견 직원과 모바일아카데미 2기 졸업 후 근무 중인 선배 사례 발표 세션을 가지는 등 다양한 직급의 멘토를 초청해 실무를 소개하고 지식을 나누는 등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메르세데스-벤츠의 비전과 직무 소개를 비롯해 스포츠카, 친환경차 등 30여종 차량의 다양한 시승 체험, 서비스센터와 트레이닝 아카데미 견학 등 다양한 강연과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매니지먼트와의 대화 시간도 마련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위원이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서비스 부문 총괄 김지섭 부사장이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했다.
 
푸른 숲 만드는 `함께 꿈꾸는 숲이야기’ 캠페인 (사진제공 혼다코리아)
 
한편, 혼다코리아는 지난 13일 시민단체 생명의숲국민운동과 함께 `함께 꿈꾸는 숲 이야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나무심기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총 350여명이 참가했으며 혼다코리아 임직원과 함께 전국의 혼다코리아 자동차 딜러와 모터사이클 임직원, 생명의숲 회원과 일반시민들이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통상 1ha의 숲은 연간 168kg의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물질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으며, 30년생 이상의 나무 한 그루는 대략 대기 1000㎥당 7000개의 먼지 입자를 흡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조밀한 숲은 홍수나 산사태 등의 자연 재해를 예방하는 역할도 한다.
 
서울, 인천,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350여명의 참가자들은 4년 전 큰 산불 피해를 입은 삼척시 도계읍 태백산 자락 산림 1ha면적에 총 3,000그루의 소나무를 심으며 건강한 숲의 복원을 기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직접 나무심기를 진행하며 강원도 산불 피해의 심각성과 나무심기의 중요성을 깨닫고 가족, 동료, 지인과 함께 심는 나무 한 그루 한 그루에 푸른 숲을 향한 희망을 담았다.
 
특히 최근 강원도 고성, 속초, 강릉, 동해, 인제 등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막대한 피해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이재민, 지역 주민들의 아픔과 어려움을 생각하며 더욱 진지하고 경건한 마음으로 나무심기 활동에 임했다.
 
혼다코리아는 여러 가지 자연 재해와 환경 훼손으로 인해 우리의 나무와 산이 고통 받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건강한 일상을 지킬 수 있는 환경 보호 캠페인에 관심을 갖고 지난해부터 생명의숲과 함께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취지를 전했다.
 
또한 이를 시작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숲을 주제로 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며, 산불 피해를 입은 백두대간을 다시 푸른 숲으로 가꾸기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