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공, 휴게소 화장실 품격… 고객만족도 조사
상태바
도공, 휴게소 화장실 품격… 고객만족도 조사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3.1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8일부터 4월 14일까지 진행해 이용 고객에게 직접 평가 받아
 
디자인뿐만 아니라 편의성 등 다방면 평가 기대
2016년 업그레이드 후 만족도 확인할 수 있을 것
 
사진제공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가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전국 195개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을 대상으로 ‘느낌 있는 화장실 BEST 10’ 선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월 18일부터 4월 14일까지 진행되며,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을 이용한 고객이 직접 평가하기 때문에, 디자인 중심의 전문가 평가와는 달리 편의성 등이 가미돼 또 다른 결과가 기대된다.
 
이벤트 참여는 한국도로공사 창립 50주년 특집 홈페이지에서 휴게소 이름과 방향, 선정이유를 작성하면 된다.
 
전국 모든 휴게소의 화장실을 대상으로 최대 3개소까지 선택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고객추천으로 선정된 ‘느낌있는 화장실 BEST 10’ 결과와 당첨자는 50주년 특집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블로그 등 한국도로공사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4월말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는 ‘2002년 한일 월드컵’을 앞둔 1999년에 휴게소 화장실 변기를 서구식으로 바꾸는 사업을 대대적으로 실시한 바 있다.
 
그 후 2016~2017년에 걸쳐 휴게소 화장실을 지역명소, 동화 등을 테마로 하여 호텔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했고, 우수 화장실을 자체 선정하는 등 화장실 문화 혁신에 앞장서왔다.
 
이 과정에서 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휴게소에 적합한 화장실 모델을 마련하기 위해 인천공항, 유명 백화점, 화장실협회 등을 현장 방문해 사례조사를 실시하고 일본 선진휴게소를 방문해 벤치마킹 하는 등 최신 화장실 시설과 운영 시스템을 포함한 혁신모델을 마련했다.
 
그 결과 ‘아름다운 화장실 大賞 대통령상’, ‘대한민국 화장실 문화대상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등을 수상하며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