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화물.버스운전 자격시험 365일 상시접수 시행
상태바
교통안전공단, 화물.버스운전 자격시험 365일 상시접수 시행
  • carnews
  • 승인 2013.02.2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일영)은 오는 3월 23일부터 화물 및 버스 운전 자격시험 접수를 방문 또는 인터넷을 통해 365일 상시 시행한다고 밝혔다.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및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따라 사업용 자동차(화물.버스) 운전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공단에서 매월 1회 시행하는 자격시험을 거쳐 화물 및 버스 운전 자격증을 취득하여야만 운전업무에 종사할 수 있다.
 
하지만 사업용 자동차 운전자들은 남들과 다른 근무일 등 업무특성상 따로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고, 특히 도서벽지나 산간오지에서 생활하는 운전자들은 자격시험 접수를 위해 먼 거리를 오가는데 상당한 불편을 감수해 왔다.
 

 이에, 공단은 사업용 자동차 운전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자격시험 접수기간을 종전 매 차수별 10일에서 365일 상시 접수토록 제도를 개선하였다. 
 
이번 제도개선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운전자들의 불편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한번 방문으로 운전적성정밀검사 수검에서부터 자격시험 접수까지 동시에 해결하는 고객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운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 화물 운전 자격시험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 http://fre.ts2020.kr
* 버스 운전 자격시험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 http://bus.ts2020.kr


 교통안전공단.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