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김포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신차 교체 구매 비 지원
상태바
수원시·김포시 어린이통학차량 LPG신차 교체 구매 비 지원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9.02.1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통학차량 LPG 신차 교체 시 1대당 500만 원 지원
 
2010년 12월 31일 이전 등록한 15인승 이하 폐차 시
차량 제작 연·월·일이 오래된 차량·어린이집 차량 우선
 
수원시
 
수원시와 김포시가 대기 질 개선을 위해 어린이 통학 차량을 LPG 신차로 교체하는 교육기관에 차량 구매비 일부를 지원한다.
 
2010년 12월 31일 이전 등록한 15인승 이하 소형 경유차 통학 차량을 폐차하면서 같은 용도의 LPG 신차를 구매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가 지원 규모보다 많으면 차량 제작 연·월·일이 오래된 차량, 어린이집 통학 차량을 우선으로 선정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유치원·특수학교·초등학교 등에서 운영하는 만 13세 미만 어린이 통학 차량 소유자다.
 
먼저 수원시의 지원금은 1대당 500만 원씩으로, 총 30대를 지원한다.
 
단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 사업 또는 배출가스 저감 장치 의무운행 기간이 경과되지 않았고, 장치 부착 지원 사업으로 이미 보조를 받은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4일부터 3월 4일까지 신청서와 자동차등록증 사본, 어린이통학버스신고필증 사본 등 관련 증빙 서류를 방문·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홈페이지 ‘수원소식→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어린이’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김포시의 지원대상은 2010년 이전 등록된 소형 경유 어린이 통학차량을 폐차 후 동일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액화석유가스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이며 지원 대수는 총 7대다.
 
지원 우선순위는 연식이 오래된 차량 순으로 지원하며 신청자가 많으면 자가용 유상운송 허가를 득한 차량 등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지원대상을 선정하게 된다.
 
김포시 관계자는 본 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서 지원대상이 많거나 효과가 크다고 평가될 경우에는 국도 비 지원 증원을 요구해 사업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포시의 신청은 이달 14일부터 28일까지이며 선정 결과는 다음달 7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