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파주·사천·동해·의왕시 설 대비 대책 마련
상태바
충남도·파주·사천·동해·의왕시 설 대비 대책 마련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9.01.3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도민·귀성객 교통 편의 위해 1일부터 7일 간
설 연휴 귀성·귀경객 교통 편의 증진 위해
특별교통대책과 응급복구 상황반 마련 등
 
▲ 충청남도
설 연휴 교통 편의를 위해 충남도와 파주시, 사천시, 동해시, 의왕시가 대비책을 마련했다.
 
충남도는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하고, 파주시는 도로 응급복구 상황반을 운영할 계획이며, 사천시는 안전사고예방 안전문화운동을 실시한다.
 
동해시와 의왕시는 연휴기간 동안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먼저 충남도는 설 연휴 도민과 귀성객 교통 편의를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7일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도는 우선 이 기간 동안 연인원 200명을 투입해 도와 시·군에 특별수송대책본부를 설치, 귀성객 등에 대한 긴급 수송 대책을 추진한다.

특별수송대책본부는 또 주정차 위반 등 불법 행위 단속과 교통 관련 민원을 접수·처리한다.

도는 이와 함께 연휴 기간 공항 및 수도권 승객을 위해 시외버스 11대를 추가 투입해 운행을 22회 늘리고, 천안공원묘원 성묘객을 위해서는 연휴 기간 1일 9회로 노선을 늘리도록 했다.

도는 앞선 지난 10일부터 21일 천안종합터미널 등 도내 여객자동차터미널 21곳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을 실시, 18곳에서 94건의 문제점을 찾아 개선토록 했다.

여객자동차 안전사고 예방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는 지난 21일부터 23일 2017대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 21대에서 비상망치 미 비치, 전면 유리 파손 등의 문제점을 찾아 시정 조치할 수 있도록 했다.
 
파주시
파주시는 설 연휴 기간 시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연휴 도로 응급복구 상황반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연휴기간 도로관리사업소 및 보수업체와 공동으로 상황실 및 현장 근무에 돌입해 도로상에서 발생되는 각종 불편사항 해소와 사고 발생시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파주시는 연휴기간 비상연락망을 상시 유지하고 도로상 포트홀, 도로시설물 파손, 낙하물 발생시 즉각 대처해 도로 안전사고 예방 및 정체 해소 등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파주시는 도로상 교통사고 발생시 차량을 갓길로 이동하고 사람은 갓길 밖으로 대피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차량 이동이 어려울 경우 트렁크 개방 및 삼각대 설치 등 최소한의 안전조치를 한 후 갓길로 대피해 2차 사고를 예방해야 한다.
 
사천시 설 연휴 안전사고예방 안전문화운동
사천시는 설 명절을 앞둔 지난 30일 재난안전과, 동서동, 선구동 직원 및 시민안전봉사대 30여 명과 함께 삼천포 중앙시장 및 용궁수산시장 일원에서 명절 대비 안전사고예방 안전문화운동을 전개했다.
 
이번 안전문화운동은 설 명절을 맞이해 전통시장 등 재난취약시설 내 전기, 가스, 소방 시설물 안전점검에 따른 각종 안전사고예방, 생활 속 안전위험요소를 신고하는 안전신문고 홍보 및 소방 활동을 방해하는 불법 주·정차, 비상구 폐쇄 및 물건적치 행위 등 고질적인 7대 안전무시관행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편, 사천시에서는 범정부 정책 일환으로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오는 2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61일간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주요 위험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안전점검을 진행한다.
 
동해시
 
한편, 동해시 시설관리공단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의 연휴기간 동안 관내 공영 유료주차장을 무료 개방하기로 밝혔다.
 
오랜만에 고향을 찾아오는 귀성객을 따뜻하게 맞이하고 침체된 지역 경기를 살리고자 공영 유료주차장 전 구역인 24곳 832면을 무료 개방한다.
 
의왕도시공사
 
의왕시 역시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할 계획이다.
 
의왕도시공사는 민족 고유명절인 설을 맞아 연휴기간인 오는 2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관내 공영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이번에 개방하는 공영주차장은 총 16개소로 내손동 공영주차장 부곡동 공영주차장 청계동 공영주차장 고천동 공영주차장 오전동 공영주차장이다.
 
공사는 공영주차장 무료개방을 통해 명절기간 동안 의왕시를 찾는 분들이 불법주차로 인한 교통 불편을 줄여 쾌적한 주차환경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주차통합관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