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SS, 타이완 통근 열차 전기장비 주문 수주
상태바
TISS, 타이완 통근 열차 전기장비 주문 수주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9.01.1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로템에 장비 배송해 열차 2020년 말 상업 운영 개시
 
통근 열차용 변압기·전력 변환장치·견인 전동기 등
강제 공냉형과 자체 냉각형 두 가지 변압기 공급해
 
통근열차 EMU800 시리즈용 변압기 (사진제공 뉴스와이어)
 
도시바 인프라 시스템 앤 솔루션이 타이완 철도청으로부터 통근 열차의 차량 520량 전기장비에 대한 주문을 받았다.
 
TISS는 2019년에 철도 차량 제조업체인 현대로템에 이들 장비의 배송을 시작할 계획이며 이들 열차는 2020년 말경에 상업 운영을 개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것은 타이완 서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약 430킬로미터 거리의 철도를 운행하는 통근 열차용 변압기, 전력 변환장치, 견인 전동기 등 일체의 견인 시스템 전기장비다.
 
변압기는 보조 동력 장치와 TRA가 사용해 오던 견인 전동기를 작동하고 제어하는 전력 변환장치 모두에 전력을 공급하는 강제 공냉형과 전력 변환장치에만 전력을 공급하는 압축된 소형의 자체 냉각형 등 두 가지 형태의 변압기를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전력 변환장치는 3단 PWM*1변환장치와 IGBT*3 부품을 활용하고 TRA 가 통근 열차 EMU800 시리즈에 사용해 오던 3상 전압형 2단 VVVF*2 인버터로 구성돼 있고, TRA 자체의 속도 명령 시스템에 적합한 제어 시스템을 채용하여 신뢰성이 높고 에너지를 절감하게 한다.
 
TISS는 2000년부터 TRA에 통근열차 EMU600시리즈 차량용 전기 장비를 배송해 현재 차량 700량 이상용 전기 장비를 공급한 동시에 타이완 고속철도에도 전기 장비를 공급했다.
 
이번에 받은 주문은 TISS가 타이완 시장에서 축적한 광범위한 경험을 인정받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편, TRA은 1300여량의 철도 차량을 새로 구입하기 위해 1000억타이완달러를 투자하는 10개년 계획을 2015년에 발표했으며 현재 그 계획을 시행하고 있다.
 
TISS는 타이완을 철도부문 사업의 주요 시장으로 삼아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