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 대한항공 스리랑카(콜롬보)·몰디브(말레) 3월부터 취항
상태바
국토해양부, 대한항공 스리랑카(콜롬보)·몰디브(말레) 3월부터 취항
  • carnews
  • 승인 2013.02.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양에 위치한, 신비의 세계자연유산으로 유명한 스리랑카로 가는 하늘길이 활짝 열린다.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2.19~20일 서울에서 열린 한국-스리랑카 항공회담을 통해 지정항공사 수 제한 및 상무협정 체결조항 폐지, 이원 5자유 운수권 공급력 증대에 합의하였다고 밝혔다.


* 수석대표 : (우리측) 김완중 국제항공과장, (스측) Ravindra Ruberu 민간항공청장
 

이로 인해, 기존에 2개였던 지정항공사 수 제한이 폐지되어 향후 한-스리랑카 노선에 항공사의 참여 기회가 더욱 확대되었으며, 5자유 운수권 사용을 위한 지정항공사간 상무협정 체결 의무조항*을 폐지하여 5자유 사용의 장벽을 해소하였다.


* ‘80년, '97년 양국 합의(Agreed Minutes)에 따라 양국간 5자유 운수권을 행사하기 위해서는 양국 지정항공사간 상무협정을 체결해야 함
 

우리 항공사가 즉시 사용가능한 몰디브(말레)에 대하여 이원 5자유 운수권 주6회 설정에 합의함으로써, 국적항공사의 신규노선 개설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국토해양부 관계자는 “금번 양국 항공회담 합의를 계기로 그간 직항편이 없었던 스리랑카 노선에 대한항공이 3.9일부터 주3회 취항(인천-스리랑카 콜롬보-몰디브 말레 노선)하게 됨으로써 점증하는 관광객과 스리랑카 경제개발에 따른 현지진출 기업과 비즈니스인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 대한항공 : 인천-콜롬보-말레 주3회, 금년 3.9일부터 취항예정

* 스리랑칸에어 : 콜롬보-홍콩-인천 노선 취항 고려중(구체적 운항횟수·시기 미정)

국토해양부.jp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