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2018 웹어워드 자동차분야 대상 수상
상태바
르노, 2018 웹어워드 자동차분야 대상 수상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8.12.1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 브랜드 홈페이지, 자동차 분야 대상 수상
클리오 런칭 트 ‘제품 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
클리오 홍보영상 ‘브랜드 프로모션 분야’ 우수상
 
사진제공: 르노삼성
 
르노 브랜드 홈페이지가 13일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2018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자동차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르노 브랜드 홈페이지는 2018년 국내 출시된 르노 브랜드 차량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된 사이트로,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르노 엠블럼의 클리오, 마스터, 트위지에 대한 고객들과의 소통, 상품 홍보, 온라인 계약 상담 등의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자동차 분야 대상과 함께 르노 클리오 런칭 마이크로 사이트는 ‘제품 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 르노 클리오 디지털 영상은 ‘브랜드 프로모션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15회를 맞은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분야 시상식이다. 올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되고, 리뉴얼한 웹사이트 중 총 87개 분야별 대상 후보작을 공모해 웹 전문가 3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르노 브랜드 홈페이지는 국내최초로 전 차량 온라인 구매청약 시스템을 적용한 르노삼성자동차 홈페이지와 동일한 ‘e-쇼룸’ 시스템을 적용해 3D VR컨텐츠를 활용한 ‘내 차 만들기’를 통해 고객이 실시간으로 차량 옵션 및 가격정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르노 클리오 런칭 마이크로 사이트는 2018년 5월 클리오의 런칭을 위해 기획된 마이크로 사이트다. 차량 이미지를 모두 3D로 제작해 다양하고도 디테일한 인터렉티브 모션이 가능하도록 했다.
 
‘브랜드 프로모션 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르노 클리오 디지털 영상(상단 영상)은 유럽이 사랑한 소형차 클리오의 매력을 잘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로가 넘어오고, 건물이 솟아나는 등 다이나믹한 일들이 벌어지는 가상의 도시를 3D로 표현해 클리오의 특징인 운전의 재미(Fun Driving)를 강조했다.
 
르노 브랜드 홈페이지를 총괄하는 정지은 팀장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고객 소통 노력이 이번 웹어워드의 수상으로 인정받았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공간에서의 소통을 통해 고객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