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대형 SUV ‘뉴 파일럿’ 출시
상태바
혼다코리아, 대형 SUV ‘뉴 파일럿’ 출시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8.12.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 팰리세이드와 국내외서 맞붙어
진보된 혼다센싱 탑재하고 충돌 안전성 강화
2,3열 동승자도 편안한 편의장비와 공간활용
전자식 버튼 타입 신형 9단 자동변속기 채용
 
혼다의 대형 SUV 뉴 파일럿이 출시됐다. 사진제공: 혼다코리아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굿 대디’를 위한 ‘All-Around & Up-Scaled SUV’, 혼다 뉴 파일럿이 국내에 본격 출시된다.
 
혼다코리아는 기존 파일럿의 탄탄한 기본기에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동승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 사양과 쾌적한 공간, 뛰어난 주행 성능으로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전천후 대형 SUV 뉴 파일럿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며칠 전 공식 출시된 현대의 대형 SUV 팰리세이드와 국내 및 미국 시장에서 정면으로 맞붙게 될 모델이다. 시장에서 주 고객층이 정확히 일치하고 차의 개발방향이 비슷해 흥미로운 대결이 예상된다.
 
이미 미국 시장에서는 혼다 특유의 주행성능과 함께 SUV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동승자를 위한 편의 사양과 적재 공간을 갖춰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연간 10만대 이상 판매되는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뉴 파일럿은 후측방 경보 시스템(BSI)과 크로스 트래픽 모니터(CTM)를 추가한 혼다 센싱(Honda Sensing)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더욱 나아진 주행 안전성을 갖게 됐다.
 
새로 설계된 차세대 에이스 바디(ACE, 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Body)는 여러 차종에 적용될 수 있는 유연한 설계의 플랫폼으로서 요즘 제조사들이 앞 다퉈 적용하고 있는 플랫폼 모듈화를 충실히 따르고 있다.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뉴 파일럿은 2018 미국 IIHS의 자동차 안전성 평가에서 동급 SUV 중 최고 수준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Top Safety Pick+)’에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가장 가혹한 충돌시험 조건인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도 동급 최고 수준의 결과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V6 3.5L 직분사식 i-VTEC 엔진은 최대출력 284마력과 최대 토크 36.2kg·m의 강력한 힘을 새롭게 적용된 전자식 버튼 타입 9단 자동변속기를 통해 네 바퀴에 전달해, 뛰어난 동력성능과 동급 SUV 최고 수준의 연료효율성(복합 8.4km/L, 도심 7.4km/L, 고속도로 10.0km/L)을 보인다.
 
미니밴급의 큰 차체에 효율적인 공간배분으로 3열 승객도 여유로운 공간을 즐길 수 있는 뉴 파일럿은 글래스 루프, 2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2열 독립 시트, 후석 대화장치 등 다양한 편의장비가 탑재된다.
 
2열 시트를 손쉽게 접을 수 있는 워크 인 스위치를 통해 3열 승하차의 편의성을 높이고, 6:4 분할 폴딩이 가능한 3열 시트는 상황과 용도에 따라 변형 가능해 큰 짐들도 여유 있게 적재할 수 있다. 혼다의 시트 배치는 실용적이고 쓰기 편해 미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뉴 파일럿은 정통 대형 SUV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 강인한 캐릭터 라인과 스포티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고, 블랙 투 톤의 20인치 휠을 새롭게 채용해 대형 SUV의 웅장을 바탕으로 남성적인 이미지를 보여준다.
 
혼다 전통의 ‘혼다 플라잉 윙(Honda Flying Wing)’ 날개모양을 형상화 한 전면 그릴과 가느다란 LED 헤드램프는 우람하면서도 날렵한 인상을 준다. 다양한 장식과 가니쉬가 어울려 역동적인 스타일을 구현했다.
 
뉴 파일럿은 8인승 모델 ‘파일럿’과 7인승 모델 ‘파일럿 엘리트’ 총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기존 화이트, 메탈, 실버, 블랙 색상에 스틸 사파이어를 새롭게 추가해 총 5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판매 가격은 ‘파일럿’ 5,490만원(VAT포함), ‘파일럿 엘리트’ 5,950만원(VAT포함)이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뉴 파일럿은 가족과 함께 즐거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굿 대디’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며, 최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대형 SUV 시장에서 차별화된 강점으로 새로운 강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