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엔지니어링, 소형 전기트럭 공개
상태바
아이티엔지니어링, 소형 전기트럭 공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12.0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 참가
산업기술혁신사업 국책과제 일환 개발
MCEV 소형 전기상용차(트럭) 선보여
 
아이티엔지니어링이 선보인 전기 소형트럭. 사진제공 아이티엔지니어링
 
전기차 업체인 아이티엔지니어링이 코엑스에서 개최한 ‘2018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 참가해 자사의 MCEV 소형 상용차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산업기술의 꿈, 당신의 미래(Industrial R&D For Your Tomorrow)'를 주제로 산업기술 분야의 과거부터 미래산업을 주도할 혁신적인 기술과 신제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리로 알려졌다.
 
아이티엔지니어링이 이 행사에서 소개한 ‘MCEV’ 모델은 적재량 650kg의 소형전기상용차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강인한 스타일이 적용됐다. 이 차량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주관한 산업기술혁신사업 국책과제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개발에 착수했던 것으로 전해진다.
 
전기자동차 분야에서 10여 년간 집중적인 R&D투자를 기반으로 축적된 기술력을 통해 전기차의 종합 설계도인 공용플랫폼을 자체적으로 개발했으며, 고속전기차도 개발 중이라고 아이티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전했다.
 
아이티엔지니어링은 대량 양산체계를 갖추기 위해 전북 김제시 지평선 산업단지에 연간 2만대 생산이 가능한 생산공장 건설을 준비 중이며, 현재 부지 매입을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