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시내버스 운송원가 조사용역 최종보고회
상태바
경산시, 시내버스 운송원가 조사용역 최종보고회
  • 교통뉴스 장미혜 기자
  • 승인 2018.11.2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경영분석 재정지원 규모 적정성판단
표준 운송원가는 손익분석 기초자료 정확한 운송원가 산출통한 운송업체 ▲ 2018년 시내버스 운송원가 조사용역 최종보고회
경산시가 시청 상황실에서 최영조 경산시장과 산업건설위원회, 종합교통발전위원회 소속 시의원, 외부전문가와 시내버스 운송업체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년 시내버스 운송원가 조사용역"최종보고회를 가졌다.

노선버스 근로시간 특례업종 제외와 근로시간 단축 등 근로기준법 개정으로 인한 운송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투명하고 객관적인 운송손익 분석을 담은  용역보고회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했다고 한다. 
 
따라서 시내버스 이용자와 운수종사자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와 운송원가와 직결되는 수입금 조사를 통한 운송손익에 대한 분석, 시내버스 운영개선 방안 비교검토,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효율적 버스노선 운영방안의 제시 등의 주제가 주 관점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대중교통 운영에 대한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리며 오늘 논의된 내용들이 대중교통 운영개선과 발전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박미옥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은“공정한 운송손익 분석과 이에 근거한 합리적 수준의 재정지원이 이루어지는 만큼 운송업체들도 그에 맞는 주민 서비스 향상과 구간별 운행시간 개선을 통한 운전기사 복지증진 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는 의견을 냈다.

이 날 제시된 표준운송원가는 운송원가와 관련한 각종 정책자료의 작성기준으로 활용되고, 도출된 운송원가와 운송수입금 자료는 운송업체 손익분석의 기초자료가 된다.
 
경산시는 이를 통해 운송업체의 재정수지 분석과 재정지원 규모의 적정성을 판단하는 등 수행 기준으로 삼게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