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타기정비센터 추계전국모임
상태바
10년타기정비센터 추계전국모임
  • 교통뉴스 박효선 부장
  • 승인 2018.10.22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추계전국모임 및 총회
실록 계절과 만물생동 계절 초월한 신뢰
추계정기모임과 킨텍스 Auto Week 관람
 
대기업 프랜차이즈에 엮이지 않는 독보적 기술력 기반으로 구축된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는 국내 토종 정비브랜드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인데요.
독자적 정비문화를 선도하는 정비 네트워크, 전국추계모임은 예년과 달리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됐습니다.
 
만물이 싹트는 봄과 자연이 무르익는 풍성함을 만끽했던 전국모임과 총회가 오늘 이 곳 킨텍스에서 열린 것은, 자동차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는 전시행사 참여의미가 크다고 합니다.
2018 Auto Week는 다양한 튜닝카와 친환경 자동차, 자동차 정비기술 발전사를 한 눈에 보고 또 새로운 장비와 부품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 속에 펼쳐진 추계행사는 유용식 회장 의 힘 찬 환영사로 시작됐는데요.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윤병우 회장과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 등이 외빈과 회원 갈채 속에서 제 7대 협의회 유용식회장의 우렁찬 목소리가 장내에 퍼졌습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와 애국가를 제창하는 국민의례가 끝나자 12년 동안 브랜드 가치를 빛내온 전국 158개소 회원사들은 힘찬 발걸음 속에 속속 등장하는 지부기와 협회기 등장했는데요.
 
가을을 맞아 다시 한 자리에 모인 추계전국모임을 알리는 각 지부기 입장식은 좌우로 힘껏 휘젓는 세리모니를 펼치면서 서울지부기에 이어 경기서부지부와 대전충남북지부, 경기북지부, 울산지부 , 제주지부, 경인지부 , 경기남부지부, 경남지부, 경기남부지부에 이어 마지막으로 10년타기정비센터 협회기가 연단에 올랐습니다.
 
유용식 회장은 축사에서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가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3회 연속 달성했고, 2018년 올 상반기에는 ‘대한민국브랜드 대상 생활서비스’부문에서 당당히 1위를 수상하였다고 밝히고,
흔들림 없이 고객을 위한 믿음서비스라는 슬로건에 맞은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천함으로서 이뤄낸 우리 모두의 쾌거라고 축하했습니다.
 
협의회 수장인 유용식 회장님을 만나봤습니다.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 유용식 회장
 
10년타기정비센터협의회가 1년에 두 번 모이는데 오늘은 추계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3년에 걸쳐 진행했고 올해는 브랜드 대상을 받았습니다. 이는 일반 시민들한테 인정받는 정비 네트워크라고 생각합니다.
 
 
 
추계행사에 참여한 회원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축사는 자동차산업 공공이익과 컨설팅을 비롯 국민안전과 신뢰구축, 기술향상에 기여한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윤병우 회장과 교통뉴스 김경배 교통전문위원이 메시지를 전했는데요.
 
 
 
김경배 교통전문위원은 전기차와 수소차로 대체되면 정비대상이 바뀌고 기술도 달라져야 한다고 강조했고, 신입 회원사에 인증서를 전달하는 식이 거행됐습니다.
 
유용식 회장은 10년타기정비센터의 새로운 가족이 된 경인지부 심곡1점 이중철회원, 산곡점 나양덕 회원, 경기남부지부 동계점 이창규회원, 대전충남북지부 논산 양촌점 송인천회원 경인지부 부평점 차계창 회원에게 각각 인증서를 수여했고 참석자들은 박수갈채를 보내 신입회원들을 맞았습니다.
 
새로운 회원이 된 산곡점 나양덕 회원의 소감과 자부심을 들어봤습니다.
 
Int : 경인지부 산곡점 나양덕 회원
기존에 하던 방식이 아닌 나만의 노하우가 공유되고 단합이 잘 되어 가입 후 영업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회원사를 격려하는 추계전국모임 상장 수여식도 있었는데요.
박대욱 수석부회장이 시상한 우수지부상은 제반 업무의 적극 협조와 결속력을 인정받은 경기남부지부가 받았고, 김동완 부회장이 금배지와 함께 시상된 우수회원상은 경남지부 삼계점 구자명 총무가 받았습니다.
협동의 산실인 결속력의 귀감이 된 우수지부상을 받은 경기남부지부 유경배 지역장을 만나봤습니다.
 
Int : 경기남부지부 유경배 지역장
열심히 하라고 상을 주시는 것 같습니다. 10년타기가 더 발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손님들이 계속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그게 10년타기의 자부심입니다.
 
부여된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협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지대한 모범 공적을 기리기 위해 부상을 곁들인 이종석 부회장의 신입회원상은 울산지부 무거점 김제봉회원이 수여했습니다.
 
전임 회장인 이정기고문은 10년타기정비센터에서 묵묵하게 일한 소중한 인물을 선발해서 금배지를 부상으로 전하는 공로상을 수여했고 주인공은 서울지부 역촌점 서대하 수석 감사입니다.
 
카포스를 발족시킨 서경하 초대 회장 형님인 서대하 수석감사는 10년타기정비센터 조직의 허브역할을 하는 일꾼으로 정평 받고 있는데요.
자세한 얘기 들어 봤습니다.
 
Int : 서대하 수석감사
뜻밖에 상을 받아 고맙게 생각합니다. 회원간의 기술공유가 다른 단체에 비해 원활하고요, 앞으로 회원수를 늘려서 10년타기가 추구하는 목표를 달성하고 번창하는 것이 저희들의 목표입니다.
 
서대하 수석감사 말씀처럼, 10년타기정비센터는 12년 전 소비자를 대변하는 자동차 정비 상담을 해오면서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정비센터를 만들어달라는 요구에 따라 출범됐습니다.
 
하지만 전기와 수소에너지가 주목받는 친환경자동차를 비롯 블록체인 시대와 어깨를 나란히 견주는 자율주행자동차 전환을 예고하는 현실은 새로운 정비 패러다임 전환 의미도 강합니다.
자동차 정비인들도 이런 변화의 패러다임에 맞춰 꾸준한 기술개발과 후진양성에 더 힘을 쏟아야 할 때 입니다.
 
 
현장에서 손 영주입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