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호 태풍 콩레이 현황과 전망
상태바
제25호 태풍 콩레이 현황과 전망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8.10.02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7일 경 남해상으로 지날 것으로 예상
 
5일부터 태풍 영향권
6- 7일 경 큰 비 예상
 
 
제25호 태풍 ‘콩레이(KONFG_REY)’가 10월 2일 15시 매우 강한 중형 태풍으로 발달해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약 100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14km로 북서진하고 있다.
 
기상청은 태풍 ‘콩레이’는 북태평양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계속해서 북서진한 뒤 5일 후반 경에 점차 방향을 바꾸어 북동진하며 6일~7일 남해상을 지날 것으로 예상했다.
 
이 태풍은 북위 20도 북쪽에 위치한 상대적으로 찬 해수 온도역을 지나는 동안 대만부근해역에서 상층과 하층의 바람차가 커지는 구역에 진입할 것으로 보이며 이를 통해 태풍의 강도는 약해질 것으로 보인다.
 
4일 후반, 남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경남해안에 비가 시작되어, 5일은 태풍 전면에서 충청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 6일과 7일은 태풍에 동반된 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또한 태풍이 남해상을 지나는 6일~7일 경 제주도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가 요구된다.
 
4일과 5일은 제주도해상과 남해먼바다에서 바람이 점차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고, 6일과 7일은 대부분 해상에서 강한 바람과 함께 매우 높은 물결이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한다.
 
더불어 제주도해안과 남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물결이 예상되니 안전사고에도 주의해야 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