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해양수산 취업 박람회 개최
상태바
2018 해양수산 취업 박람회 개최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8.09.13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 인천광역시, 인천항만공사가 함께
 
채용관·채용 정보관 등
일자리 관련 정보 제공
 
자료제공 인천시
 
 
인천시가 9월 13일 해양수산부, 인천광역시, 인천항만공사가 함께 ‘2018 해양수산 취업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인천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남북평화 바다의 중심인 인천을 포함한 2,500만 수도권 지역의 해양수산분야 기업인들과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및 정보 제공의 장이다.
 
박람회에는 정부·공공기관 21개소와 해양·수산·해사·해운항만 관련 기업 및 협회 46개소가 참여하였으며 해양관련 학과를 가진 인천대·인하대·목포해양대·군산대·강릉원주대·인천해사고 학생 366명을 포함하여 2,000여명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구인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구직자를 현장에서 직접 만나 면접을 통해 현장 채용하는 채용관과 해양수산분야 기업 및 공공기관의 채용경향, 채용절차 등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채용정보관을 운영했다.
 
특히, 인천항만공사에서는 채용 전형중 하나인 NCS 모의시험 및 문제풀이 특강을 진행하여 공공기관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윤백진 항만과장은 “이번행사를 통해 인천을 넘어 수도권지역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해양수산분야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수도권지역에 해양수산 취업 제공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