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수입차 최초로 국내 자율주행 성공
상태바
아우디, 수입차 최초로 국내 자율주행 성공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8.09.05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3월 수입차 업계 최초로 자율주행차 임시 운행허가 획득
시험 운행을 통해 한국 고유의 교통 환경 탐색 및 정보 수집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 도로 맞춤형 기술 개발 예정
 
아우디 A8은 레벨3 수준의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사진제공: 아우디코리아
 
아우디가 국내 수입차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자율주행 시험운행에 성공했다.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 3월 자율주행 임시 운행 허가 취득 이후 지속적인 시험운행을 통해 한국 고유의 교통 환경에 대한 정보를 탐색 및 수집해 다음 단계의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우디는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 ‘아우디 A8’으로 자율주행차 실험도시인 화성 케이시티 (K-City)와 국내 실도로에서 시험 운행을 통해 자율주행 중 운전자 개입이 필요한 도로와 한국 특유의 도로 및 교통 환경에 대한 정보를 수집 및 연구하게 된다.
 
요그 케슬러 아우디AG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술 개발 담당은 “아우디는 이번 시험 운행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음 단계의 자율주행 기술 연구 개발 기반을 마련하고 브랜드 슬로건인 ‘기술을 통한 진보’를 실현하며 미래 이동성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아우디 A8’은 세계 최초로 레벨 3 조건부 자율주행이 가능한 양산 차량이다. 각종 센서와 카메라를 통해 스스로 운행이 가능하지만 정해진 한계 속도에 도달하거나 운전자 개입이 필요한 상황에는 시스템이 운전자를 호출해 운전을 넘겨주며,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비상등을 켜고 차량을 세운다.
 
아우디 코리아 세드릭 주흐넬 사장은 “자율주행 기술 및 인프라 구축에 주력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수입차 업계 최초로 자율주행 시험 허가를 획득해 자율주행 상용화 및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고 기쁘게 생각한다” 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