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글로벌 그린 허브 코리아 열린다
상태바
2018 글로벌 그린 허브 코리아 열린다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9.0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분야 해외 유망 발주처 한자리에
해외유망 환경·에너지분야 발주처 초청
221 억 달러 규모의 사업 상담회 진행
우리 기업들에게 맞춤형 해외 수주지원
 
 
‘2018 글로벌 그린 허브 코리아’가 9월 5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상·하수도, 재생에너지, 자원순환, 대기 등 다양한 환경분야의 사업 상담회가 열리며, 해외 수주가 유망한 39개국 110개 발주처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환경과 에너지 분야의 국제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국내 환경기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우리나라에서는 우수 환경기술을 보유한 강소 중소기업 250개사 400명이 참여하며, 수주 상담 규모는 221억 달러에 이른다.
 
’지속가능 환경·에너지 포럼‘에서는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에너지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며, 고란 트리반(Goran Trivan) 세르비아 환경보호부 장관과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 유엔 워터 등 여러 국제기구의 고위급 관계자들이 환경·에너지정책과 기술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국내 환경기업들을 대상으로 ‘해외 환경 프로젝트 설명회’를 열어 해외 발주처가 직접 해외 환경 사업 계획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해외 발주처와 국내 기업간에 1:1 맞춤형 환경사업 상담회도 열려 수주 계약 가능성을 높인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아세안 10개국 및 인도(신남방), 러시아, 몽골 및 카자흐스탄 등 CIS(신북방) 등 환경산업 진출 잠재력이 높은 국가들과 수자원관리 및 해수담수화 사업에 관심이 많은 국가들까지 초청대상을 확대하여 구체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홍정기 환경부 4대강조사평가단장은 “이번 행사에서는 예전보다 다양한 국가들을 초청했고 보다 구체적인 사업 상담이 진행되어 해외 환경시장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기회도 많아지고, 환경분야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