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지속가능경영 성과 보고서 발간
상태바
GS칼텍스, 지속가능경영 성과 보고서 발간
  • 교통뉴스 이정은 기자
  • 승인 2018.08.0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한해 GS칼텍스 지속가능경영 성과 담은 ‘2017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인권정책/협력사 행동규범 공개, 글로벌 수준 기틀 마련
ESG 정보 공개로 이해관계자에 대한 공시 투명성 제고
 
 
GS칼텍스가 ‘2017년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을 2일 발표했다.
 
‘GS칼텍스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한해 동안 GS칼텍스가 펼친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공개하고,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기 우해 발간하는 보고서로, 올해 발표한 2017년 보고서가 13번째이다.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신성장 동력 발굴>, <신기후체제 대응 및 환경관리>, <안전한 사업장 구현>, <투명하고 공정한 윤리경영 실천>으로 이루어진 4개의 핵심 이슈와, <지배구조>, <리스크 관리>, <고객>, <임직원>, <협력사>, <사회공헌>의 6개의 매니지먼트 리포트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2017년 보고서에는 기존에는 공개하지 않았던 ESG(기업의 비재무적 정보 : 환경/사회/거버넌스) 정보를 추가로 공개해 공시 투명성을 제고했다. GS칼텍스는 ESG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ESG 수준을 높이고 그 내용을 보고서에 반영해 소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올해 상반기 발표한 인권정책에 따라 수립된 인권경영체제와 협력사 행동규범도 공개해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글로벌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기틀을 마련했다.
 
GS칼텍스 허진수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앞으로 GS칼텍스의 인권정책과 협력사 행동규범을 정비하여 협력사들의 지속가능경영 수준도 높여가겠다”라며, “모든 업무 영역에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친환경제품과 에너지 효율화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