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넥쏘, 카셰어링으로 탈 수 있다
상태바
수소차 넥쏘, 카셰어링으로 탈 수 있다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7.0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카, 업계최초 수소전기차 '넥쏘' 도입
프리미엄 카셰어링서비스 ‘제이카 서밋’ 출시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전기차 카셰어링서비스 제이카가 업계 최초로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NEXO)를 도입해 프리미엄 카셰어링서비스를 선뵌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카셰어링서비스 ‘제이카 서밋(J’CAR SUMMIT)’은 고급 라인업인 넥쏘(NEXO) 수소전기차를 투입해 기존의 카셰어링서비스에 대한 인식전환과 수소전기차의 뛰어난 친환경성을 일반인들에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넥쏘(NEXO)수소전기차는 1회 충전으로 609km 주행이 가능해 한 번에 서울과 광주를 왕복할 수 있으며, 원격스마트 주차보조기능, 후/측방 모니터시스템, 전방 충돌방지 및 경고, 차로 유지 및 이탈방지보조, 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성과 첨단안전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수소차는 수소와 산소가 결합해 물과 전기를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오염물질을 전혀 배출하지 않는 것은 물론, 공기중의 초미세먼지를 걸러내 오히려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제이카는 2017년부터 광주광역시에서 수소전기차·전기차만을 활용한 카셰어링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 광주지역에서 전기차 31대와 수소전기차 25대로 카셰어링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하반기에는 타 지역으로 서비스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제이카 서밋(J’CAR SUMMIT)은 광주KTX송정역, 광주 공항에서 제공되며, 차량을 가져다주는 딜리버리 서비스와 전용쿠폰 발행 등 다양한 출시이벤트로 진행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