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NewsLetter
상태바
포드, NewsLetter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18.07.0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 하이브리드 및 디젤 택시 2종 선보여
 
포드는 미국에서 2019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 택시(2019 Fusion Hybrid Taxi)와 2019 뉴 트랜짓 커넥트 택시(2019 Transit Connect Taxi) 2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포드 최초의 퓨전 하이브리드 택시는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포드 폴리스 리스폰더 하이브리드(Police Responder Hybrid) 부품을 사용했다.
차량 탑승 높이를 높이고 고성능 브레이크 및 강철 바퀴 등 경찰차용 서스펜션을 탑재했다. 또한, 고강도 좌석 시트 혹은 비닐 시트 및 바닥을 제공하고, 표준 후방 카메라 및 택시 미터기 등의 장비 설치를 위해 계기판 상단에 장착판도 포함됐다.
 
뉴 트랜짓 커넥트 택시는 1.5L 에코블루® 디젤 엔진을 장착해 미국 환경보호청(EPA) 측정 고속 연비 30mpg를 목표로 한다.
또한, 듀얼 슬라이딩 사이드 도어를 통해 출입구를 넓혔고, 바닥을 낮춰 승하차를 용이하게 했으며, 포드 QVM(Qualified Vehicle Modifier) 프로그램을 통해 휠체어 접근도 가능하도록 만들 수 있다.
 
포드 플릿 마케팅의 임란 자랄(Imran Jaral) 브랜드 및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이번에 선보인 2종의 택시는 택시 운전자들이 원하는 신뢰도, 효율성, 쾌적함 세 가지를 모두 충족시키는 차량”이라며, “특히, 올-뉴 퓨전 하이브리드 택시는 앞으로도 더 효율적이고 우수한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선보이겠다는 포드의 약속을 보여주는 차량"이라고 말했다.
 
 
포드, 미시간 중앙역 인수 및 ‘스마트, 커넥티드’ 미래 설계 위한 허브로 삼아
 
포드는 창립 115주년을 기념해 미시간 중앙역을 인수하고, 디트로이트의 코크타운(Corktown) 캠퍼스를 포드의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및 솔루션 설계의 허브로 개척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시간 중앙역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포드 직원과 시 및 주 관계자들, 코크타운 주민들, 디트로이트시 지도자들이 참석했다.
 
포드의 빌 포드(Bill Ford) 회장은 "미시간 중앙역은 지난 100년간의 디트로이트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장소"라며 "포드는 최고의 스타트업 및 최고의 재능을 가진 사람들, 엔지니어들, 다른 시각으로 상황을 바라보는 문제 해결사들과 코크타운에서 함께 일하며 모빌리티와 교통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포드는 오픈 플랫폼인 ‘교통 모빌리티 클라우드(Transportation Mobility Cloud)’를 개발해, 더 스마트해지고 서로 연결되는 스마트 차량 등장에 도시 교통 체계를 최적화하는 것을 돕고자 한다.
또한, 이산화탄소와 교통 혼잡을 줄이고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차량이 주변 환경과 통신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포드, 독수리 비행대대 머스탱 GT로 2차 세계대전 참전 조종사 기려
 
포드는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Goodwood Festival of Speed)에 독수리 비행대대 머스탱 GT(Eagle Squadron Mustang GT) 조종사로 월드 드리프트 챔피언인 본 기틴 주니어(Vaughn Gittin Jr.)를 초청했다.
이는 2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 왕립 공군에서 복무한 미군 전투기 조종사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최초 공개된 머스탱 GT 페스트백은 포드 퍼포먼스 팀과 기틴이 전투기에서 영감을 받아 위장색을 입힌 모델이다.
해당 모델은 미국 실험용 항공기 협회(U.S. for the Experimental Aircraft Association)의 최대 모금 행사인 ‘더 개더링(The Gathering)’에서 경매에 부쳐지기에 앞서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이 독수리 비행대대 머스탱 GT는 7월 26일 더 개더링에서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모금 행사에 함께할 예정이다.
 
포드 머스탱 디자인 책임자 대럴 베머(Darrell Behmer)는 “포드 디자인 팀이 제작한 독수리 비행대대 머스탱 GT는 역사 속 영웅을 존중하고, 차세대 미국 조종사들이 항공 정신을 유지하도록 하기 위한 모델”이라고 전했다
 
 
포드, 중국서 식료품 회사와 손잡고 식품 배달 서비스 제공
 
포드는 중국 온라인 식료품 회사인 필즈(FIELDS)와 파트너십을 결성하고, 증가하는 식품 배달 수요에 발맞춰 식품 배달 과정을 간소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필즈는 믿을 수 있는 고품질 현지 및 수입 식품을 배달하는 회사로, 1년 365일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일 20대의 포드 트랜짓이 화둥 지역인 상하이, 저장성, 장쑤성 지역 전체에 걸쳐 필즈의 주문 건을 배송한다.
 
피터 첸(Peter Chen) 필즈 본부장은 “포드 트랜짓(Ford Transit)을 선택한 이유는 급증하는 주문량 수용력, 그리고 포드 트랜짓에 대한 신뢰감”이라고 밝혔다.
 
포드 트랜짓은 수년간 유럽 내 라이트 버스와 밴 부문의 최강자의 자리를 지켰으며, 중국 시장에 특화된 형태로 1997년 출시됐다.
지난 2016년 트랜짓은 중국 내 라이트 버스, 밴 부문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올렸다.
 
조셉 리우(Joseph Liu) 포드차이나 부사장은 “포드가 식품 브랜드는 아니지만, 언제나 안전, 신뢰, 고객을 우선시해왔다는 점에서 필즈와 공통점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