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 매달 친환경생활 실천캠페인 펼쳐
상태바
환경공단, 매달 친환경생활 실천캠페인 펼쳐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6.2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용품 사용줄이기’, ‘올바른 분리배출 천하기’..
매달 친환경생활실천 과제제시, 실천·인증 참여자친환경 경품제공
 
「함께해요 환경사랑 그린릴레이+」이벤트 이미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친환경 생활을 확산하기 위해 7월1일부터 12월말까지 ‘함께해요~ 환경사랑+ 그린릴레이’(이하 그린릴레이) 대국민 환경 캠페인을 시작한다.
 
친환경 생활이란 플라스틱 제품이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하기 등 일상 생활에서 자원을 아끼고 환경을 보호하는 행동을 의미한다.
 
‘그린릴레이‘ 캠페인은 ‘한국환경공단과 함께하는 그린릴레이’와 ‘공익 기부포털 해피빈을 통한 그린릴레이’ 등 2가지 형태로 진행된다.
 
‘한국환경공단 그린릴레이’ 캠페인은 7월부터 12월까지 ‘자원순환의 날(9월6일)’ 등 매달 환경 기념일에 맞는 실천주제를 정해 과제를 완수하는 식이다.
 
인증 사진을 남긴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매달 100명 씩 현수막 새활용 가방, 친환경 세제, 친환경 주방기구, 가정용 분리배출함, 절전형 멀티탭, 친환경농산물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각 달의 주제는,
- 7월 ‘장바구니, 에코백 사용의 달’,
- 8월 ‘탄소포인트제 참여의 달’,
- 9월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의 달’,
- 10월 ‘나들이 쓰레기 가져 오는 달‘,
- 11월 ’친환경농산물 먹는 달‘,
- 12월 ‘세제 줄이기 달’ 등이다.
 
환경공단 블로그(blog.naver.com/kecoprumy)에서 매달 세부 과제를 제안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본인의 사회관계망(SNS)에 인증 게시물을 올린 후 인터넷 주소를 환경공단 블로그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페이스북 참여자는 환경공단 페이스북(facebook.com/kecopr)에 게시물 댓글로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공익 기부포털 해피빈을 통한 그린릴레이’는 플라스틱 줄이기가 주제로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 등 플라스틱 폐기물 관련 정책을 흥미롭고 이해하기 쉬운 영상만화(모션 그래픽)로 구성해 해피빈 포털(happybean.naver.com)에 소개한다.
 
가상체험을 통해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고, 사용한 플라스틱의 재활용을 높이는 올바른 분리배출법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참여자는 정책 영상만화 시청, 가상체험 등 단계별 참여를 통해 아이디 당 부여되는 기부 아이템(콩)을 환경보호 공익단체 등 모금함에 기부할 수 있다.
캠페인은 7월2일부터 8월1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된다.
 
전병성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일상 생활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은 친환경 생활의 가장 기본”이라며, “조금의 불편함이 환경을 살리는 데 큰 힘이 된다는 것을 기억하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친환경 생활 습관이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