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항공, “터키 최우수 브랜드” 선정
상태바
터키항공, “터키 최우수 브랜드” 선정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8.06.1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가치 높이는 터키항공의 다양한 마케팅활동 이목 집중
스포츠문화전반 아우르는 스폰서십, 글로벌 캠페인 파이브센스
여행자들에게 다양한 영감을 제공
 
터키항공 브랜드 파이낸스 선정 터키 최우수 브랜드
 
세계 최다 취항 국가 수를 자랑하는 터키항공이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한 2018 터키의 “최우수 브랜드(Most Valuable Brand)”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터키 국적기인 터키항공은 이 전에도 동일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어 이번 결과는 터키항공의 브랜드 명성을 공고히 함과 동시에 터키항공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다시 한 번 주목하는 계기가 됐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금융 및 마케팅 요소를 중심으로 다양한 조사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수천 종의 브랜드를 평가하는 평가 기관으로, 1996년부터 브랜드 파워 및 평가 조건에 따라 매년 순위 결과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평가 결과에 대해 일케르 아이즈(Ilker Aycı) 회장은 “올해 또 한 번 터키항공이 전 부문에서 터키의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 터키항공의 일원으로서 이러한 소식을 접하게 돼 대단히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글로벌 무대에서 터키 최고의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이러한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터키항공은 스포츠와 문화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스폰서십과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에서 브랜드 명성을 공고히 하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터키항공은 2013년 세계 최초로 아마추어 골프대회 '터키항공 월드 골프컵'을 개최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 63개 국 100여 개 도시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대회로 성장시켰다.
 
유럽 최대 프로농구 클럽 대항전인 ‘유로리그’ 역시 터키항공의 후원으로 개최됐고, 가장 최근에는 러시아의 프로 하키팀인 '스파르타크 모스크바'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는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돕고 있다.
 
이 외에도 배트맨 대 슈퍼맨 : 저스티스의 시작, 한-터 수교 60주년 기념 영화 '아일라(Ayla)' 등 다양한 문화 컨텐츠 역시 후원하고 있다.
 
또한 터키항공은 올해 촉각, 후각, 청각, 시각 및 미각 등 오감을 이용해 전 세계를 탐험할 것을 제안하는 ‘파이브 센스(Five Senses)’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파이브 센스’에서 나아가 ‘MORE’를 테마로 그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고객이 터키항공과 함께할 수 있는 경험을 제안하고 있다.
 
터키항공은 실제 5성급 기내 및 라운지 다이닝, 비즈니스 클래스 케이터링 등의 퀄리티 높은 서비스로 승객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인천국제공항과 이스탄불 아타튀르크 국제공항을 오가는 항공편을 주 11회 운항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