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가셔요? 캐리어 가지고 시내버스타고 가요
상태바
공항가셔요? 캐리어 가지고 시내버스타고 가요
  • 교통뉴스 김정훈 기자
  • 승인 2018.05.24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여행객 불편해소 위한 302번 버스 수하물 적재함 설치
 
인천공항을 오가는 302번(송내역↔계양구청↔인천공항↔왕산해수욕장) 시내버스에 여행용 캐리어를 실을 수 있는‘대형 수하물 적재함’이 설치됐다.
 
그 동안 인천시내에서 공항으로 가는 시내버스에는 일정 규모 이상의(1인당 중량 10Kg이상이고 규격 50×40×20㎤이상인 경우 승차 불가) 대형 캐리어를 가지고 탈 수 없어 이용객들의 많은 불편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는데 인천시가 대책을 마련한 것이다.
 
인천시는 당초 올 3월에 적재함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었으나, 제작사 선정 및 설치 협의과정에서 제작사가 3번이나 바뀌는 등 많은 어려움이 있어 다소 늦어지기는 했으나, 공항을 이용하는 인천시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적 행정추진을 통해 버스 24대에 캐리어 적재함을 시범설치 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대형수하물 적재함은 공항을 경유하는 노선버스 운수회사와의 협의를 거쳐 송내에서 공항으로 가는 302번 버스를 선정했고, 버스 내부 출입문 앞쪽 좌석(2개 : 4명)을 떼어낸 자리에 5~6개의 대형캐리어를 실을 수 있도록 설치해 교통안전공단의 구조변경 승인을 마쳐 현재 영종대교를 통해 인천공항을 운행 중이라고 했다.
 
이에 앞서 인천시는 버스 출입구나 통로를 막을 우려가 있는 물품을 가지고 탈 수 없도록 하는 법 규정을 이유로 시민들이 대형캐리어를 싣지 못하는 불편을 해소하고자, 작년 5월 국토교통부에 시내버스내 휴대 물품 적재함 설치와 반입 가능 소화물 크기 규정을 현실에 맞게 변경해 달라는 내용으로 관련 법규 개정 건의를 했으며,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시범도입 운영을 통하여 해결책을 마련하고자 했다.
 
아울러 시 관계자는 “수하물 적재함을 설치한 버스에 대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문제점을 면밀히 분석해 향후 공항을 경유하는 인천시내버스 전 노선에 적용할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