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오너 공원지킴이와 ‘공원봄맞이’ 준비
상태바
그린오너 공원지킴이와 ‘공원봄맞이’ 준비
  • 교통뉴스 손영주 기자
  • 승인 2018.04.0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도시공사, 공원 환경정화, 벽화그리기, 수경시설 운영
 
공원 봄 맞이 준비
 
화성도시공사는 이달 9일부터 5월 말까지 ‘2018년 그린오너 위촉단체’와 함께 화성시 공원 환경정화 및 벽화그리기 등 봄맞이 준비를 실시한다.
 
2018년도 그린오너 참여단체는 지역기업․ 학교․ 공공기관 등 49개 단체, 1000여명이 위촉돼 참가하고 있다.
 
‘그린오너’는 화성도시공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으로 화성시 지역단체와 교육기관,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를 통해 화성시민이 이용하는 공원을 위촉받아 관리를 하는 제도이다.
 
공사는 화성시 공원 이용객을 위해 공원 환경정화, 벽화그리기, 수경시설 운영을 통해 ‘봄 맞이’ 이용객의 편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7일부터 동탄 센트럴파크 수경시설 가동을 시작으로, 5월1일부터 50개소의 화성시 공원 내 수경시설 운영을 위한 준비와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그린오너로 위촉된 단체는 지난 3월부터 11월말까지 화성시 공원 내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리오너로 위촉된 삼성전자(동탄 메모리사업부) 봉사단체와 화성도시공사 임직원은 민관이 함께 ‘공원 벽화그리기’ 활동을 추진 중에 있다.
 
공사 관계자는 “봄 맞이 나들이 이용객을 위해, 동탄 센트럴파크 수경을 오는 7일부터 운영하며, 주기적인 안전점검과 청소를 통해 안전한 시설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의 기업으로 구성된 그린오너 단체의 공원 내 환경정화활동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활성화시키고, 공사와 함께 벽화그리기로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향후 공사는 화성시민의 공원시설로 만들고자 지역의 기업, 학교, 공공기관의 공원시설물 관리사업에 참여토록 유도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