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물의 날’기념 물절약 글짓기 공모전
상태바
‘세계 물의 날’기념 물절약 글짓기 공모전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18.03.1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환경청 19일~4월27일까지 초등학생대상 ‘물주제체험수기’
우수작 22편을 선정해 상장.장학금 총 150여만원 수여
 
원주지방환경청은 제26회 ‘세계 물의 날(3.22)’을 맞이하여 원주권역녹색기업협의회와 함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물절약 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물절약 실천의식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원주교육지원청 등 5개 기관의 후원을 받아 2005년부터 매년 추진하는 것으로, 원주지역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물의 소중함과 물 절약 실천’을 주제로 한 체험수기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 원주교육지원청, K-water 횡성원주권지사, 원주환경친화기술센터, 기후변화대응교육연구센터, 강원환경기술인협의회
 
응모기간은 19일부터 4월27일까지로, 응모자는 1편의 작품(200자 원고지 5~10매 내외)을 ‘원주지역녹색기업협의회’에 학교별로 제출하면 된다.
 
  * 학교별로 학생들의 작품을 취합하여 ㈜만도 원주공장(안전환경팀)에 우편 또는 직접 제출
 
심사는 원주지역 초등학교 교사 또는 문인협회 회원 5~8명을 심사위원으로 구성해 진행되며, 대상 1명, 금상 3명, 은상 6명, 동상 6명, 장려상 6명 등 총 22명의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입상작은 5월18일에 원주지방환경청, 원주교육지원청, 강원환경기술인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입상한 어린이들에게는 원주지방환경청장상 등 상장과 최대 2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입상작은 작품집으로 발간해 각 초등학교에 배포된다.
 
원주지방환경청 남미란 기획재정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물의 소중함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좋은 작품들이 접수돼 많은 어린이들에게 물 절약에 대한 다양한 실천 방법과 교훈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