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 ‘양질의 일자리늘리기’ 합심
상태바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 ‘양질의 일자리늘리기’ 합심
  • 교통뉴스 손영주 기자
  • 승인 2018.02.2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확산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필요성에 공감
21일 시청에서 ‘2018년 상반기 본협의회’ 개최
일자리.. 노사민정협력활성화사업11건 심의.의결
 
채인석 화성시장(가운데)과 김덕수 한국노총 화성시지역지부 의장(왼쪽에서 4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상반기 노사민정협의회가 열렸다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가 21일 화성시의회 대회의실에서 ‘2018년 상반기 본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을 비롯해 김덕수 한국노총 화성시지역지부 의장 등 9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 확산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필요성에 공감하고 이를 위해 노사민정협의회가 컨트롤타워 역할을 강화해야한다는데 동의했다.
 
이에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사업, 상생의 노사문화를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 채택, 찾아가는 방문노무사, 노사민정 상생 파트너쉽 구축 등 11개 사업을 2018년도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사업으로 심의·의결했다.
 
회의를 주재한 채 시장은 “양질의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는 지난해 지역맞춤형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근로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건설기능인인력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수료생 중심으로 협동조합을 구축했다.
 
또한 근로자 및 사용자 모두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온수온돌기능사, 도배기능사, 건설기능인 심화과정(자격증)을 운영 중이며, 지역산업 연계를 통한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등 제작·수리를 위한 퍼스널모빌리티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