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경찰청, '정정당당 평창' 캠페인
상태바
중고나라-경찰청, '정정당당 평창' 캠페인
  • 교통뉴스 김요한
  • 승인 2018.02.0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3월18일까지 평창올림픽.페럴림픽기간 입장권.숙박권사기거래 단속
하루 170만명 방문 중고나라플랫폼 ‘올림픽 사기 예방법’ 배포.단속.예방
거래자 사기신고이력조회‘경찰청 사이버캅’에스크로 안전거래서비스이용
 
1800만 회원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중고거래 플랫폼 ‘큐딜리온 중고나라’와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은 올림픽 관련 인터넷 사기를 예방하고자 평창 올림픽과 페럴림픽이 열리는 9일부터 3월 18일까지 ‘정정당당 평창 캠페인’을 진행한다.
 
큐딜리온 중고나라는 주요 인기 종목 입장권과 경기장 주변 숙박권 사기 거래를 적발하는 ‘중고나라 보안관’을 두 배로 늘려 단속 한다.
또한,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에서 제공한 ‘평창 올림픽 사이버 범죄 예방’ 콘텐츠를 하루 순 방문자(DAU) 170만명에 달하는 중고나라 플랫폼에 올려 대국민 홍보 활동을 펼치는 등 단속과 예방을 병행한다.
 
큐딜리온 중고나라 최동일 전략기획본부장은 “지구촌 최대 겨울 스포츠 축제인 동계 올림픽이 안전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경찰청 사이버안전국과 긴밀히 협력하며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도 중고나라는 경찰청과 업무 협조 관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해 모든 사람이 안심하고 중고거래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은 인터넷 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거래 전에 상대방의 전화번호와 계좌번호로 사기신고 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 ‘경찰청 사이버캅 앱’ 사용과 에스크로 안전거래 서비스, 직접 실물을 확인하는 오프라인 직거래를 권장한다.
특히 정부기관을 사칭한 올림픽 관련 이메일에 악성코드를 심는 경우도 있어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