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방, 시민위한 공정행정서약
상태바
인천소방, 시민위한 공정행정서약
  • 교통뉴스 손영주 기자
  • 승인 2018.02.0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사회 초석 청렴은 곧 '경쟁력’이다
인천소방본부, 반부패 청렴 실천결의대회 가져
“법령 준수, 직무관련 부정청탁.금품수수 근절”
공직사회관행적 부패척결하고 공정한 사회조성
 
인천소방본부(본부장 김영중)는 2. 2일 오후 본부 대강당에서 ‘2018 반부패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가졌다.
 
제21대 김영중 인천소방본부장의 취임식 행사에 앞서 열린 이날 결의대회에는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100여명이 모여 투명하고 깨끗한 공직사회를 조성하는 데 소방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을 결의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전 직원은 공직자 행동강령 선서와 청렴 실천 결의를 통해 “공직자로서 법령을 준수하고, 직무와 관련한 어떠한 부정청탁과 금품수수를 일제 근절하여,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사회를 조성하는데 모범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김영중 소방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청렴이 우리 소방의 가장 큰 경쟁력임을 깊이 인식하여,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으로 시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직원 모두의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며, “형식주의와 권위주의를 탈피하고 시민의 뜻을 받들어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혼신의 힘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수립하한 인천소방본부는 청탁금지법과 부조리 신고센터 운영,부패공직자 무관용 원칙적용, 금품․향응수수 적발시 패널티강화,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자기 정화의 날」을 제정했다.
 
고객감동 5S 친절운동과 청렴소방정책 자문단 운영 등 전방위적인 청렴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