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동 도시첨단산업단지계획 승인
상태바
인천남동 도시첨단산업단지계획 승인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7.12.29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지역 저렴한 신산업
용지공급및 일자리 확대
 
위치도
천광역시는 ‘인천남동 도시첨단산업단지 개발사업’을 위한 산업단지계획이 승인되어 본격적으로 사업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와 국토교통부는 2016년부터 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행정절차를 함께 추진해 왔으며, 2017년 12월 29일 개발제한구역 해제, 공업지역 재배치 및 산업단지계획 승인이 동시에 고시됨으로써 본격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게 됐다.
 
토지이용계획도
이 단지는 도시지역 내 저렴한 신산업용지 확대공급을 통해 투자를 촉진하고 일자리 확대를 위한 정부의 투자 활성화 대책의 일환에 따라 도시첨단산업단지 시범지구(인천, 대구, 순천)로 선정된 사업지구다.
 
이에, 정부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의 모델을 확산하여 민간과 공공이 창업기업을 육성하는 창업·혁신 생태계 거점공간으로 산업단지를 조성하게 된다.
 
제2경인고속도로와 인접하여 유리한 접근성과 인근 남동 국가산업단지와의 연계효과로 기계장비, 운송장비 제조업을 중심으로 한 연구개발기능을 집중하여 수도권 첨단 제조업 중심지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인천 남동 도시첨단산업단지가 개발되면 3.4천여 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와 약 4.4천억 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