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원소방, 평창올림픽 안전MOU
상태바
인천 강원소방, 평창올림픽 안전MOU
  • 교통뉴스 송수정 기자
  • 승인 2017.12.27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테러 소방안전대책 추진
정보 교류 활성화 등 약속
 
인천소방본부와 강원소방본부가 안전하고 성공적인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인천소방본부는 지난 27일 오전 소방본부장실에서「2018년도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대테러 공동대응 ․ 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올림픽 기간 중 ▲선수단 및 VIP 이동 시 소방경호업무 지원, ▲소방활동사항 정보공유, ▲안전올림픽 실현을 위한 대테러 소방안전대책 추진, ▲유사시 현장 초기대응 업무 및 수습활동 등을 상호 적극 지원하게 된다.
 
이날 협약은 최태영 인천소방본부장과 이흥교 강원소방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안전하고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를 위한 다각적 논의를 바탕으로, 대회 종료 시까지 긴밀한 협력을 유지해가기로 했다.
 
최태영 인천소방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다시 한 번 소방의 테러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예방활동을 강화하여, 대회 기간 동안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없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이흥교 강원소방본부장은 강원소방본부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안전 주관기관으로서, 안전하고 성공적인 대회를 위하여 앞으로도 안전 인프라 구축 및 재난 예방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소방본부는 12월부터 대테러 ․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하여, 인천국제공항 인근 테러예상지역 예방활동 및 현지적응훈련, 안전순찰 등을 실시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